울산시, ‘2012 청소년 소비자 피해예방교육’ 실시

- 현명한 소비자 육성을 위해 12월 중순까지 교육 진행

울산--(뉴스와이어)--‘2012 청소년 소비자 피해예방교육’이 실시된다.

울산시는 매년 수능시험 이후 급증하는 청소년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청소년층의 현명한 소비능력 함양을 위해 ‘2012 청소년 소비자 피해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소비자 교육은 11월 12일 강남고등학교를 시작으로 홍명고등학교, 삼산고등학교, 무거고등학교, 중앙고등학교, 울산외국어고등학교, 호계고등학교 등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2월 중순까지 실시된다.

교육은 울산시 소비자센터 윤재현 주무관과 소비자전문가 정욱희 씨가 강사로 나서 소비자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리플릿 ‘청소년 소비자 피해예방 가이드’를 활용하여 진행된다.

또,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위해 품목별 주요 피해유형과 소비자 유의사항, 원만한 계약해지를 위한 지식 쌓기, 특수판매(다단계, 방문판매, 전자상거래) 피해 예방, 내용증명우편 작성 요령 등을 다룬다.

울산시 관계자는 “소비생활 기본교육으로 청소년의 합리적인 소비생활 함양은 물론 연말에 집중되는 청소년 소비자 피해도 적극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해 신선여자고등학교 등 9개교 1,91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소비자교육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경제정책과
윤재현
052-229-288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