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남이섬에서 ‘전통시장 감자원정대’ 운영
- 난타공연, 도립 국악공연, 흙인형 만들기 등 이벤트 다양
지난해 6월 시작으로 8회차를 맞는 이번 한마당 장터는 수도권 등을 중심으로 고객을 찾아가는 강원도 전통시장 이동장터인 “굴러라! 감자원정대”는 지난해 인천연수구를 시작으로 노원구, 은평구, 남이섬 등 7회에 걸쳐 5억 2백만원 이상의 판매실적을 거두었으며, 매회 2일간 점포 평균 지난해 4백만원, 올해에는 5백만원 이상의 판매소득을 올렸다.
이번 감자원정대 운영은 수도권 지역으로의 판매전략 구축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면서 난타공연, 도립 국악공연, 흙인형 만들기, 전통발물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여 남이섬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되며, 금번 이동장터에는 도내 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컵닭갈비, 닭강정, 아바이순대, 산나물, 건어물 등 다양한 품목을 관광객에게 내놓고 가격도 시중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김지영 도 경제정책과장은 그간 사업효과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를 반영하여 내년도에도 수도권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전통시장 “굴러라! 감자원정대” 이동장터를 지속적으로 추진, 대표(우수) 상품 판매 및 홍보로 강원도의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경제정책과
소상공인지원담당
033-249-27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