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한 법률전략’ 세미나 개최
- 한-인도 로펌과 공동으로 사례중심 핵심 법률 정보 제공
주요기업 법무담당자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세미나는 i)인도의 정치, 경제, 투자 및 법률 개관, ii)인도 투자 및 진출 시 고려 사항, iii)인도의 조세제도 등 3개 세션에서 법무법인 세종의 해외투자 전문변호사들과 인도 현지 로펌의 변호사들이 한국기업들의 실제 사례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대응전략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전경련 최일송 고문은 개회사를 통해 ‘한-인도간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CEPA*) 발효 이후 한국과 인도 양국 모두 협력에 대한 의지가 강하다’며, ‘상호 갈등을 최소화하면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협력이 이루어지려면 서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특히 경제부문에서는 법률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하다’고 세미나의 의미를 평가했다.
*CEPA(Comprehensive Economic Partnership Agreement) : 한-인도 간 체결한 일종의 FTA협정으로서 2010년 발효되었으며, 이후 양국의 교역량이 200억불을 돌파하는 등 양국간 교역이 크게 증가하고 있음
전경련 관계자는 “2010년 CEPA 발효 이후 우리 기업들의 인도시장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는데 반해 관련 법률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현실을 감안하여, 인도에 투자하거나 투자를 계획 중인 우리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양국의 법률 전문기관과 공동으로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홍보실
이재수 과장
02-3771-0495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