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14일 ‘건설기계 동원 실제훈련’ 실시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오는 14일 충무훈련(12~15일)을 대비해 건설기계 동원 실제훈련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충무훈련은 실제 훈련을 통해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종합적으로 검토·보완하고 비상시 대국민의 대처능력 배양과 비상대비 의식을 높여 지역단위 안보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4년 주기로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덤프트럭, 굴삭기 등 총 30대의 건설기계가 동원되며, 자운대에 위치한 2작전 사령부 1115공병단 187대대 수송부로 오전 9시까지 응소해야 한다.

동원된 기계는 동원자원에 대한 인도·인접 절차 및 전시 임무고지 등을 확인하는 교육이 실시된다.

건설기계 동원 실제훈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 운송주차과(☎270-8780)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훈련 대상자는 훈련 불참 시 벌금 부과 등 불이익이 주어지는 만큼 건설기계 동원훈련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교통건설국
운송주차과
보도지원담당 김낙성
042-270-58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