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영상위원회 독립법인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 개최
이날 행사에는 송영길 인천광역시장, 임권택 영화감독, 나근형 시 교육감을 비롯한 군수·구청장과 영화촬영 등 로케이션 촬영지원 협조를 위한 관련 유관기관인 항만공사, 인천대교 사장, 한국영화단체 연대회의 이춘연 회장 등을 비롯한 영화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인천영상위원회는 (재)인천문화재단내에 운영위원장 등 5명으로 구성되어 활동하였으나, 이를 (재)인천문화재단에서 분리독립하여 별도의 사단법인 으로 설립함으로써 ‘영화도시 인천 육성’을 위한 체제정비로 인천을 영상문화산업의 허브로 발돋움하여 나아가 한류와 연계한 수도권의 대표 관광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추진할 방침이다.
송영길 인천시 영상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영상위원회가 독립, 발족되면 인천은 공항과 항만, 전통과 첨단이 공존하는 영화등 각종 촬영의 최적지로 향후 영화산업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법인설립등기에 따른 행정절차의 이행과 올 연말 인천의 문화산업 진흥지구인 남구관내 영상미디어복합센터로 영상위원회가 이전되면 내년 1월 유관기관 단체장등과 안성기, 강수연등 영화인들이 함께하는 가운데 ‘사단법인 인천광역시 영상위원회의 개소식과 출범식’을 성대하게 치를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문화예술과
정연화
032-440-39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