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이화창의교육센터와 생활과학교실 수업 진행

서울--(뉴스와이어)--“생활 속에서 과학을 배워요”

지난 2012년 11월 8일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영희) 방과 후 교실에서는 이화창의교육센터와 함께 하는 생활과학교실 수업이 진행되었다.

‘생활과학교실’은 아동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주 화요일마다 운영하는 초등학생 대상의 방과 후 과학교실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과학의 원리를 공부하고 실험해보면서 아동들은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고 있다.

이날은 ‘팔방미인 숯의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콜라를 사이다로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직접 거름종이를 이용해 콜라를 거르면서 숯을 넣지 않았을 때와 넣었을 때의 반응을 비교·관찰해보는 아동들의 눈빛은 호기심으로 반짝였다.

“과학수업이 있는 날이면 선생님이 몇시에 도착하는지 재차 물어보고 설레어한다. 설레는 마음으로 하는 공부이니 더욱 즐겁게 배울 수 있을것 같다.”며 삼전복지관 방과후교실 장연화 보육교사는 말했다.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미래의 한국 과학기술을 이끌어 나갈 숨은 인재를 양성하는 시작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로 진행하고 있는 본 프로그램은 송파구청과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창의교육센터의 전문 강사진이 함께 하고 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박지연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