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온라인에서 상영관과 좌석을 직접 선택하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여

뉴스 제공
CJ CGV 코스피 079160
2005-07-19 11:32
서울--(뉴스와이어)--언제 예매를 해야 좋은 좌석을 확보할 수 있을까? 스크린이 큰 상영관, 디지털 상영관, 4-Way 입체 음향 상영관 등 내 취향에 따라 상영관을 선택할 수는 없을까? 영화관에 관심이 많은 관람객들 사이에서는 특징적인 상영관 및 스위트 스팟(가장 좋은 자리)을 확보하기 위해서 언제, 어떻게 예매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그러나 이제 더 이상 이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 자신이 원하는 상영관과 좌석을 마음대로 고를 수 있는 시대가 왔기 때문이다.

새로운 시도로 영화관 서비스의 트렌드를 이끌어 온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 CJ CGV(대표이사 박동호)는 관람객들이 영화관에 가장 많이 요청해 왔던 “상영관 및 좌석 선택 인터넷 예매’ 서비스를 홈페이지 리뉴얼과 함께 멀티플렉스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획기적인 서비스는 7월 25일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이게 될 CGV 홈페이지(www.cgv.co.kr)에서 이용 가능하다. 상영관 및 좌석선택 인터넷 예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상영관 및 스크린 크기, 영사 시스템 등이 각기 다른 상영관을 영화 종류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좌석 배치도를 보고 원하는 위치의 좌석을 직접 클릭하여 선택할 수 있어 즐거운 기분으로 영화관을 찾았다가 원하지 않는 자리를 배정 받고 불편함을 느낄 걱정이 없다. 이 서비스는 그 동안 전체 예매 중에서 약 80% 에 달했던 온라인 예매 이용자뿐 아니라 좋은 자리를 얻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영화표를 구매하던 관객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서비스 이외에도, 젊고 세련된 감각으로 새롭게 리뉴얼 되는 CGV 홈페이지는 사용자 편의에 맞춰 한층 편하고 손쉬운 예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 화면에서 영화 선택에서부터 상영날짜, 시간, 지역별 극장까지 순서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이동하며 선택할 수 있으며, 인기 있는 영화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예매율 현황 정보 서비스를 ‘박스오피스’코너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성별 선호도’, ‘20자 평’에서도 영화선택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각 개인이 자주 방문하는 영화관과 관람한 영화의 장르, 누적된 멤버십 포인트 등 방문자의 성향을 분류하여 이에 맞는 이벤트와 개인별 맞춤 정보 서비스를 강화한 것도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이다.

CGV 마케팅팀의 이상준 팀장은 “국내 최다 온라인 회원을 확보한 영화관으로서 그 동안 예매 시 원하는 상영관과 좌석을 직접 선택하게 해 달라는 많은 고객들의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상영관 및 좌석 선택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게 되었다”고 밝혔다.

CJ CGV는 올 여름 새롭게 바뀐 CGV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25일(월)부터 7월 31일(일)까지 CGV 홈페이지에서 예매하는 관객 중 추첨을 통해 ‘괌 캠프 참가권’을 10명에게 증정한다. 당첨률을 높이는 TIP 하나! 새롭게 바뀐 예매 서비스에 대한 평과 괌 캠프에 참여해야 하는 5가지 이유를 홈페이지에 올리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발표는 8월 1일 (월) CGV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7월 25일부터 8월 28일까지 새롭게 바뀐 CGV홈페이지에 대한 좋은 점을 50자 평으로 작성한 고객 300명에게 무료로 영화를 관람 할 수 있는 온라인 예매권(2매)을 증정한다. 또한 멤버십 회원은 CGV매니아 경매에 참가하여 CGV멤버십 포인트로 아이팟 셔플, 케리비안 이용권, PSP, 소니MP3 등을 받을 수 있다. CGV 경매는 CGV홈페이지 라운지의 ‘매니아 경매’에서 7월 25일 ~9월 9일까지 매주 1회씩 진행된다.


웹사이트: http://www.cgv.co.kr

연락처

CJ CGV㈜ 김민지 (2112-6664, 011-307-8163)
예스커뮤니케이션 박영주 부장(720-8794) / 김영민 과장 (720-8795, 017-315-8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