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특수거래 소비자 피해예방 위한 청소년(고3)대상 소비자교실 운영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11월 12(월)일부터 12월 7(금)일까지 강원도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교 졸업을 앞둔 청소년들이 현명하고 건전한 소비자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특수거래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한 청소년 소비자교실’을 운영한다.

이는 해마다 대입 수능시험 이후를 기점으로 사회경험이 미숙한 고3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특수거래 기만상술 피해가 집중적으로 발생하여 청소년 대상 특수거래(방문, 전자상거래, 다단계)기만상술의 사전 예방을 위해 소비자교실을 운영하게 된 것이다.

교육내용은 고3학생들이 앞으로 소비생활과정에서 직면하게 될 각종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과 합리적인 소비생활 방법에 관한 것으로 인터넷을 통한 사기적인 통신판매 유형 및 예방방법, 아르바이트를 빙자한 사기행위 유형,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특수거래(방문, 전자상거래, 다단계)법률, 청소년 대상 기만상술 유형 및 대처요령, 개인신용관리 등 합리적인 소비생활 전반에 관한 내용이다.

이번 교육은 도내 소비자단체와 연계하여 11월 12일 강원사대부고를 시작으로 총 49회 6,752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강원도는 이번 교 육을 통해 매년 반복되는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고, 시장주권자로서의 역량을 강화시켜 청소년들의 지혜로운 소비생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경제정책과
033-249-30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