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84형 울트라HD TV, 아시아서 프리미엄 마케팅 ‘시동’
-10일, 베트남 호치민市서 150여 명의 전문가 및 언론인 참석 가운데 출시행사 개최
- 중국 최대 중국은행(Bank of China)과 제휴, 15일부터 VVIP 마케팅 펼쳐
- 연내 홍콩과 필리핀 등 아시아 2개국 추가 출시, 세계 40개국으로 출시 확대
중국에서는 최상위층 고객을 겨냥한 활발한 VVIP 마케팅을 펼친다. LG전자는 중국 최대은행인 중국은행(Bank of China)과 제휴를 맺고, 15일(현지시간)부터 은행 측 초우량고객 10만 명에게 제품홍보물 및 주문서를 발송하는 DM(Direct Mailing) 마케팅을 시작한다. DM을 받은 중국은행 VVIP 고객은 여기에 기재된 울트라HD TV 전용 전화번호를 통해 바로 구매 신청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와 함께 롭 리포트(Robb Report), 에어트래블(Air Travel) 등 중국 럭셔리(호화) 여행 분야 잡지와의 제휴 마케팅도 추진 중이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내년 95,000대의 울트라HD TV가 중국에서 판매되며 이 지역이 최대 시장으로 올라설 전망이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말레이시아에서 지난 10월 쿠알라룸푸르市의 대표적인 부촌인 방사르 빌리지(Bangsar Village)에 있는 고급 바에서 출시행사를 진행하며 제품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했다.
세계 최초 출시 울트라HD TV인 84형 UHD TV는 대화면과 풀HD (Full High Definition, 1,920×1,080)보다 4배 높은 울트라HD(3,840×2,160) 해상도로 실물에 가까운 현장감을 제공한다. 고해상도 데이터 처리 기술인 ‘시네마3D 울트라HD 엔진(Cinema3D UHD Engine)’은 울트라HD화질 영상을 손실 없이 표현하는 것은 물론 일반 영상도 제품의 울트라HD 해상도에 맞게 선명하고 부드럽게 해준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LG만의 시네마3D 기술도 적용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연내 홍콩과 필리핀 등 아시아 2개국에 추가 출시 예정이다. 이를 포함 연말까지 전세계 40개국으로 출시를 확대해 글로벌 대형 프리미엄TV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LG전자 TV 해외마케팅센터장 권기일 상무는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크기와 화질로 아시아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 글로벌 대형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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