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방송통신위원회로터 녹색기술인증 받아

뉴스 제공
SK브로드밴드
2012-11-12 09:21
서울--(뉴스와이어)--SK브로드밴드(대표: 박인식, www.skbroadband.com)는 종이청구서를 모든 양방향 단말기(IPTV, Smart TV, SmartPhone, PC 등)에서 확인, 결제할 수 있는 '통합 EBPP 서비스‘와 지역과 고객 특성별 맞춤 광고를 할 수 있는 ’Segment 광고 플랫폼 기술‘을 방송통신위원회가 녹색기술로 인증했다고 12일 밝혔다.

'통합 EBPP 서비스‘의 EBPP는 Electronic Bill Presentment & Payment의 약자로 기존의 종이청구서가 아닌 전자청구, 결제, 납부까지 모든 양방향 단말기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기술을 구현했다. 2011년 국내 종이 청구건수가 12억 건임을 감안 할 때, 이 기술은 30년 생 소나무 9만 3,700그루가 벌목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라 할 수 있다.

통합 EBPP 서비스는 SK브로드밴드 상품에 대한 요금 청구뿐 아니라 휴대폰, 전기, 가스 요금 및 각종 정부기관 발행 고지서를 양방향 단말기로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 구현하여 녹색기술 및 대국민 서비스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방통위로부터 받았다.

종이청구서 시장의 10배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는 종이 광고는 ’Segment 광고 플랫폼 기술‘로 대신할 수 있다. 이 기술은 고객의 가입정보를 세분화해 지역광고 및 개인 맞춤 광고를 양방향 단말기로 내보내는 기술이다. 예를 들어 치킨을 주문하려고 종이 전단지를 찾아보는 것이 아니라 B tv에서 지역광고를 보고 배달주문을 할 수 있다.

박인식 SK브로드밴드 대표는 “통합 EBPP서비스는 모든 양방향 단말기로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 모든 청구서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편리성, 청구 결제 상담을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 통합성 측면에서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 되며, 지구 온난화 요소인 이산화탄소를 억제하고 중소 상공인을 위한 저비용 고효율 광고시스템 기술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연락처

SK브로드밴드
CR전략실 홍보팀
02-6266-4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