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하트박스’ 개편 76일, 연극교환권 30만장 발급

뉴스 제공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12-11-12 09:24
서울--(뉴스와이어)--평소 뮤지컬로 문화생활을 즐기는 백진주씨(30세). 얇아진 지갑 탓에 뮤지컬 관람 비용이 부담스럽던 백씨는 온라인몰에서 쇼핑하면 제공되는 리워드 서비스로 대학로 연극 <염쟁이 유씨>를 관람했다. 관람 후 연극에 대한 관심이 늘어 앞으로도 대학로 연극에 관심을 갖고 관람할 계획이다.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문화비 지출에 민감한 고객들을 위해 기업에서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문화마케팅은 고객들에게 우호적인 기업 이미지를 심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침체된 공연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1석 2조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인터파크의 고객 리워드 서비스인 하트박스가 지난 8월 개편 이후 76일만인 지난 11월 5일, 연극교환권 30만장을 발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인터파크는 지난 8월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추첨제에서 100% 지급제로 하트박스를 전면 개편한 바 있다. 개편 후 현재까지 일 평균 4,000장의 연극 교환권을 발급한 셈이다.

월별로는 10월에 20만 2,000장을 발급, 9월(6만2,000장) 대비 3.2배가 증가했으며, 지난달 17일에는 총 3만8,700장의 연극교환권을 발급해 일일 최고 발급 수량을 기록했다. 인터파크 고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10월 5주에는 한주간 연극교환권을 통해 예매된 연극 좌석만 6,500석. 이는 주 평균 대학로 연극관람객인 5만명의 14%가 넘는 수준이다.

하트박스는 인터파크쇼핑, 도서, 투어, 티켓에서 상품 구매 시 적립되는 ‘블루하트’를 모으면 연극교환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 인터파크만의 고객 리워드 서비스다. 1회 쇼핑 시 최대 블루하트 3장이 적립된다. 하트박스 개편 전 지급된 ‘레드하트’도 쇼핑하면 블루하트로 1:1 전환 가능하다.

하트박스를 통해 예매할 수 있는 연극은 매월 변경된다. 지난달에는 <코미디넘버원>이 총 900명의 고객이 관람해 높은 인기를 누렸다. 이 밖에도 연극 <인디아블로그>, <염쟁이유씨>, <웨딩스캔들>, <극적인 하룻밤> 등이 500명 이상 관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인기 연극을 비롯해 11월에도 30여편의 공연이 하트박스를 거쳐갈 예정이다.

이재혁 인터파크INT 마케팅기획팀장은 “고객들에게 알뜰 문화혜택을 제공하고 대학로 연극계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하트박스 개편,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연말 특수 등을 감안하면 개편 후 올해까지 50만장 이상의 연극교환권이 발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파크는 하트박스를 통해 공연을 예매한 고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대학로 주변 맛집 쿠폰’을 운영한다. 대학로 인근 20여개 맛집과 제휴, 최대 40%할인 또는 메뉴 무료 증정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학로 주변 맛집 쿠폰’ 하트박스 페이지 배너를 통해 클릭하면 되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쿠폰을 내려 받거나 인쇄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INT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신화
김기연
02-3270-79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