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수능 후유증 일탈방지 민·관합동 대대적 단속 실시

- 캠페인 전개 및 술ㆍ담배 판매, 청소년 유해업소 출입 집중단속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에서는 수학능력시험이 끝남에 따라 오는 30일까지 3주간을 청소년 보호기간으로 정하고 8개단체 130여명의 민·관이 합동으로 참여하는 청소년 학교폭력·흡연·음주 예방 캠페인 및 유해업소 단속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수학능력시험을 끝낸 수험생들이 그동안 시험 준비로 인한 긴장감 해소 및 심리적 해방감 등으로 학교폭력·흡연·음주행위로 인한 각종 사건, 사고예방을 위한 것으로 시에서는 효율적인 단속을 위해 별도 점검반을 편성했다.

주요 단속대상은 △청소년에게 주류 및 담배 등 판매여부 △청소년 유해업소에 청소년 출입허용 및 고용여부 △노래방, PC방 등 청소년 출입제한시간 준수 여부 등이다.

또한 골목길, 공원 등에서 늦은시간 배회하거나 노숙 청소년들에 대하여는 귀가 및 보호기관에 연계 조치할 예정이다.

시는 편의점 등에서 신분증 확인 없이 청소년들에게 술과 담배를 판매하거나 청소년들이 신분증을 위조해 유해업소에 출입하는 사례가 있으므로 업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주의를 당부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체육교육과
교육청소년담당
043-200-225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