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수출업체들이 온라인으로 뭉쳤다

- 중고차 수출업체들 모여 협의회 발족

- 매물정보 공유 및 바이어 소개 등 온라인 활동

뉴스 제공
매직시스템
2012-11-12 10:53
인천--(뉴스와이어)--국내에는 약 2,000여개가 넘는 중고차 수출업체들이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한해 약 30만대의 중고차가 세계 주요 50여 개국으로 수출되는데 이중 80%에 이르는 20여만 대 이상이 인천항을 통해 수출되고 있고 중고차수출업체의 대부분도 인천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인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중고차수출업체들이 모여 중고차수출단지협의회를 설립하고 인터넷 카페(http://8520.co.kr)를 개설해 중고차 수출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중고차수출단지협의회 카페를 통해 바이어정보를 제공하고 매물정보를 공유하며 특히 새로 중고차 수출에 뛰어든 초보 창업자를 위한 중고차 수출 노하우를 제공하는 코너를 운영한다.

중고차 수출업체가 이 카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정보는 지금 어떤 중고차가 어떤 나라로 얼마의 가격에 수출되는지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실시간 중고차 수출정보이다. 많은 중고차 수출업체들이 이 정보를 통해서 수출되는 중고차의 종류와 수출되는 국가, 중고차가 수출되는 가격까지 알 수 있어 자신이 수출하는 가격과 비교해 볼 수 있어 중고차수출의 길잡이 역할을 해주고 있다.

또한 중고차를 수출업체에 팔고자하는 중고차 매매상사나 개인들도 과거에는 여러 중고차 수출업체에 전화를 해가며 가격을 비교해 봐야 했지만 지금은 한번만 중고차 정보를 올리면 수십 개 업체로 부터 비교견적을 앉아서 받아볼 수 있어 여러 중고차 수출업체를 찾아 일일이 가격을 물어봐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중고차수출단지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KDT 무역의 김도택 회장은 중고차 수출업을 하고 있는 회원사를 위한 중고차 수출 교육과 바이어 소개 등 수출 업무지원과 더불어 해외에 공동 물류기지를 설립하여 중고차 수출업체의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의 중고차수출단지 협의회 03-571-7729

매직시스템 개요
매직시스템은 요르단, 리비아, 중앙아시아 등 20여개국에 70여종의 중고차를 수출하고 있으며, 이남희 대표는 중고차수출단지협의회의 홍보국장을 맡고 있다.

중고차수출단지 협의회 공식카페: http://8520.co.kr

웹사이트: http://magicsystem.co.kr

연락처

중고차수출단지협의회
홍보국장 매직시스템 이남희 대표
010-7766-77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