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세계 최고의 슈퍼컴퓨터에 대용량 연산 성능 제공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2-11-13 13:09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세계 1위 슈퍼컴퓨터에 대용량 연산 능력과 성능,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AMD가 고성능 컴퓨팅(HPC: high performance computing)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음을 입증했다.

지난 5년간 AMD 기반 슈퍼컴퓨터가 여섯번이나 1위를 차지한 사실은 경쟁력 있는 성능을 낮은 비용에 제공해 필수 컴퓨팅 기술을 구현하려는 AMD의 노력을 보여준다. 톱 500 슈퍼컴퓨터 사이트의 최신 순위에서 최고 슈퍼컴퓨터로 선정된 닉네임 “타이탄 (Titan)”의 크레이 (Cray) XK7은 18,000개 이상의 AMD 옵테론(Opteron)™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미국 에너지국(DOE) 오크리지 국립 연구소 (ORNL: Oak Ridge National Labs)에 설치되어 있다.

AMD 서버 비즈니스 총괄 담당자이자 기업 부사장인 슈레쉬 고팔라크리쉬난(Suresh Gopalakrishnan)은 “저명한 톱 500 슈퍼컴퓨터 리스트에서 AMD가 거둔 인상적인 성과는 궁극적으로 미래를 위한 과학 분야에서 AMD 고객들의 대용량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최첨단 기술 창조를 위한 AMD의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AMD 기술을 채택한 ORNL 같은 파트너들을 통해 이 시대 가장 큰 과제들을 해결하는데 AMD가 일조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6개월에 한 번씩 발표되는 톱 500 슈퍼컴퓨팅 사이트 리스트는 이번 주 솔트레이크 시티에서 열린 SC12 행사와 함께 발표되었다. 이 행사에서 AMD는 20개 이상의 기술 시연을 통해 기술 파트너 및 생태계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 AMD의 리더십을 입증했다. AMD 부스 방문객은 30개에 달하는 독립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협력업체들뿐만 아니라 아프로(Appro), 콜팩스(Colfax), 크레이(Cray), 델(Dell), HP, 펭귄(Penguin), 그리고 슈퍼마이크로(Supermicro)를 포함한 업계 주요 협력업체의 기술들이 AMD 기반 시스템에 통합된 것을 직접 볼 수 있다. 또한, AMD 파이어프로(FirePro)™ 그래픽, AMD A 시리즈 APU와 함께 AMD 씨마이크로 (SeaMicro)기술을 탑재한 시스템도 선보인다. 이번 부스에서는 주로 HPC 클라우드, 빅 데이터, 가상화 같은 광범위한 워크로드를 해결하는 AMD의 성능을 강조하는 기술들이 시연된다.

톱 500 리스트 발표 직전에 출시된 AMD 옵테론™ 6300 시리즈 프로세서도 AMD의 SC12 부스에서 시연된다. 이 최신 AMD 옵테론 제품군은 HPC 시스템을 위한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을 전달하는데, AMD는 HPC 고객들을 위해 컴파일러 및 라이브러리에서 최적화하고, 이를 차세대 코어 아키텍처와 결합해 AMD 옵테론6300 시리즈의 성능을 향상시켰다.

오크리지 국립 연구소 크레이(Cray)의 “타이탄(Titan)”에 대하여
미국 에너지부 오크리지 국립 연구소 슈퍼컴퓨터에는18,688 노드가 장착되어 있으며 각각 16코어 AMD 옵테론6274 프로세서를 탑재해 총 300,000개에 이르는 코어를 통해 20 페타플롭을 달성했다. 타이탄은 2010년에 발표되어 AMD 옵테론 기술로 구동했던 세계 최고의 “재규어 (Jaguar)” 시스템보다 10 배 더 강력하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이사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과장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