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방서, ‘제50주년 소방의 날’ 행사 개최

연천--(뉴스와이어)--연천소방서(서장 서은석)는 13일 3층 대회의실에서 김규선 연천군수, 김광철 경기도의원, 김현배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왕영관 연천군의회의장 및 의원, 각급기관장 등 지역인사들과 소방공무원 70명, 의용(여성)소방대 100명, 민간인 10명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0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제50주년 소방의 날 행사는 소방활동 영상물 상영을 시작으로 그동안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하고, 화재·구조·구급분야에서 헌신적인 활동을 한 소방공무원과 의용(여성)소방대원 및 소방관계자 79명이 행정안전부장관, 소방방재청장, 경기도지사, 연천군수, 연천소방서장 등 각 기관 · 단체장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마치고 오후에는 서내 후정에서 서은석 서장 및 소방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대응 기술능력 함양 및 자율방재 역량을 강화하고 직원 간 화합 한마당 마련을 위한 “자체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경연종목은 ▲ 속도방수 ▲ 소화기 이용 화재진압 ▲ 족구 등으로 진행되었다.

서은석 서장은 “소방의 날을 맞이하여 군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평안한 삶을 영위 하실 수 있도록 명품 소방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천소방서 개요
연천 지역은 경기도 최북단에 위치하여 국가안보의 중심이며 한탄강과 임진강등 수려한 자연환경과 선사유적이 살아 숨쉬는 유서깊은 지역이다. 연천군민이 편안하게 일상에 종사하고 재난 없는 안전한 연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연락처

연천소방서
예방팀
강현구
031-830-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