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메탈, ‘선박 평형수 처리장치’ 국제인증 획득

- 국제해사기구(IMO), STX ‘스마트 발라스트’ 기술력 최종 승인

- 80조원 대 선박 평형수 시장 본격 진출

뉴스 제공
STX 코스피 011810
2012-11-13 13:54
서울--(뉴스와이어)--STX메탈이 차세대 친환경 선박의 필수 요건으로 주 받고 있는 ‘선박 평형수 처리장치’ 기술에 대한 국제 인증을 획득하며 본격적인 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TX메탈은 국제해사기구(IMO)가 영국 런던에서 개최한 제64차 해양환경보호위원회 회의에서 자사가 개발한 선박 평형수 처리장치인 ‘스마트 발라스트(Smart Ballast)’에 대한 기술 인증을 최종 승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STX메탈은 향후 2017년까지 80조원 대로 예상되는 ‘선박 평형수 처리장치(BWMS)’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이번 최종 승인을 통해 ‘스마트 발라스트’는 IMO가 요구하는 장비 성능기준을 통과했다. 특히 기존 제품에 비해 에너지 및 설치 공간에서의 효율성과 친환경적인 성능을 인정받았다.

STX메탈은 향후 선상시험을 통해 2013년 상반기 중 국토해양부 형식승인을 획득할 예정이며, 이에 맞춰 본격적인 양산체제를 갖출 계획이다.

선박 평형수 처리장치의 의무 설치는 IMO의 ‘선박 평형수 관리 협약’에 의해 2013년부터 발효될 전망이며, 신규 선박 및 기존 선박에 순차적으로 장착하기 시작해 2017년까지 모든 외항선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이를 위해 STX메탈은 차별화된 기술 개발과 생산 역량을 집중하기 위한 ‘BWMS 사업실’을 신설하고, 이를 발판으로 고객들 대상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STX메탈 관계자는 “‘스마트 발라스트’ 개발에서 축적한 기술력을 토대로현재 중·소형 선박에 적합한 ‘Smart UV(자외선 소독방식)’ 개발도 진행 중”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특화된 수처리 평형수 처리장치 개발에 집중해 시장경쟁력을 선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연락처

STX
홍보팀
이현석 주임
02-311-94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