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방본부, ‘제50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 제공
창원시청
2012-11-13 13:58
창원--(뉴스와이어)--창원소방본부는 13일 오전 10시 진해공설운동장에서 김종길 창원소방본부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0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박완수 창원시장, 김오영 경남도의회 의장, 배종천 창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등 창원관내 주요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소방의 날 기념행사를 축하하고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함으로써 행사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했다.

이날 기념식은 순국선열 및 순직 소방공무원에 대한 묵념과 이명박 대통령 치사, 소방유공자 표창, 본부장 기념사, 내빈 축사, 소방호스 전개시연 순으로 진행됐으며, 기념식 후에는 체력증진과 단합도모를 위한 소방공무원·의용소방대원 한마음 체육대회와 함께 지역민들의 안전문화 풍토 조성을 위한 ‘겨울철 화재예방 캠페인’도 병행해 실시했다.

박완수 창원시장은 특히 국민의 화재 및 구조·구급 등 헌신적인 소방활동으로 지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공이 큰 강종규 창원소방본부 이동119안전센터장을 비롯한 안전문화 증진에 기여가 큰 소방관계 유공자 3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그간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켰다.

김종길 창원소방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50주년을 맞이하는 소방의 날은 의미가 남다르다”면서 “시민이 인정하는 소방조직이 되기 위해 화재·재난 등 위기의 상황에서 누구보다 앞서 시민을 위해 달려 나갈 마음의 준비를 함께 하자”고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연락처

창원소방본부
조상제
055-548-9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