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휴대용 전자기기의 그래픽과 코어 프로세서용DC-DC 컨버터 출시

- 차세대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최신 멀티코어 부하 요구에 적합하게 정밀한 출력을 만들어주는 제품

뉴스 제공
온세미컨덕터
2012-11-14 09:13
서울--(뉴스와이어)--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제품을 위한 고성능 실리콘 솔루션 공급업체인 온세미컨덕터 (www.onsemi.com)가 설정 가능한 6 암페어(A) 스텝다운 DC-DC 컨버터 (IC)인 NCP6338을 출시해 휴대용 소비 가전의 점점 커가는 고출력 수요에 부응하게 되었다.

온세미컨덕터의 인터페이스 전력 IC 제품사업부 이사인 티볼트 카시르(Thibault Kassir)는 “ NCP6338에 집적된 모든 기능은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추가 전력 부품의 필요성을 배제해 전체적인 설계 비용을 줄여주며 보드 공간을 아껴 설계 공정을 간편하게 한다”며 “NCP6338은 배터리 전력의 불필요한 낭비를 막기 위해 효율성을 최적화하는 실제 부하에 대한 출력 전압을 설정한다. 또한 이 컨버터는 멀티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위한 부하의 과도 전류의 요구 조건에 부합함으로써 스마트폰과 휴대용 게임기에 필요한 성능과 그래픽 품질도 만족시킨다”고 밝혔다.

특장점

NCP6338은 입력 전압 2.3볼트까지 낮게 작동되면서도 6.25 밀리볼트(mV) 단위로 0.6볼트(V)에서 1.4볼트까지 프로그래머블 출력 전압 범위를 갖는다. 이 제품은 태블릿,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 기기용의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 전력을 공급하도록 최적화됐다.

이 소자는 자동 펄스 폭 모듈레이션(PWM)과 펄스 주파수 모듈레이션(PFM)으로 결합된 특화된 강력한 드라이브 모듈을 사용하여 부하 프로파일 성능을 효율적으로 채택해 배터리 수명을 절약한다. 자유로운 제어를 위해 I/O 핀이 여러 조합으로 선택되며 작동 모드와 출력 전압은 I²C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통해 설정될 수 있다.

다양한 L-C 필터 설계 조합으로 3MHz 스위칭 주파수에서 동작시켜, 설계 엔지니어는 좁은 면적에서도 훌륭한 출력 전압 제어가 가능하게 한다. 예를 들어 3A 부하 변동에서 +/-40mV 편차의 출력 전압을 유지할 수 있다. 고성능 코어와 결합하여 온도, 부하, 입력 전압 변동에 따라 +/- 1% 범위에서 출력 전압 제어가 가능하게 한다.

패키지와 가격

NCP6338은 RoHS 규제 조건을 준수하는 컴팩트한 2.06 mm x 2.46 mm x 0.6 mm 크기의 CSP-30 패키지로 제공되며 가격은 1만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미화 1.05달러이다.

온세미컨덕터 개요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제품의 혁신을 주도하고 엔지니어들이 글로벌 에너지 사용을 줄이기 위한 설계를 가능케 하는 온세미 컨덕터는 자동차, 통신, 컴퓨터, 소비가전, 의료, 휴대폰, 군사/항공 시장의 고객들이 독특한 설계 과제를 해결하도록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신호 관리, 로직을 비롯해 개별 소자와 맞춤식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즉각적이고 신뢰성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공급망을 운영 중이며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시장에 제조 공장, 판매 대리점, 디자인 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http://www.onsemi.com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onsemi.com

연락처

온세미컨덕터 코리아 홍보대행
세미컴
황원희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