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서울시, 수능 끝난 청소년 대상 ‘2012 서울시 희망콘서트’ 개최
청소년 희망콘서트는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이 올 여름부터 서울특별시와 함께 청소년 진로에 길잡이가 되어줄 인생 멘토의 강연, 성공의 밑거름이 될 금융토크시간을 결합해 만든 ‘교육 기부’ 형식의 신개념 토크쇼다.
‘왜 일을 해야 하는가’ ‘부자가 되는 5가지 지혜’ 등 사회생활 입문을 앞둔 청소년들에게 돈의 가치와 직업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일과 금융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국내 및 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비보이 ‘드리프터즈 크루’ 와 함께하는 신나는 무대가 기다린다. ‘드리프터즈 크루’는 영국 비보이 챔피언십 1위, 폴란드, 브라질 비보이 배틀 1위 등을 휩쓴 바 있는 국내 최정상급 실력을 갖춘 비보이 팀으로 지난 여름에 이어 겨울에도 희망콘서트를 위한 조력자로 나선다.
청소년 희망콘서트는 올 7월 여름방학 인천 상업고등학교에서 시작돼 이번 11월 한달 동안에는 이화여대 병설미디어고등학교(14일), 대동세무고등학교(16일), 예일여자고등학교(19일), 용문고등학교(19일) 등에서 차례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국 15개 고등학교 총 75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지난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인천여상, 전주 완산여고 학생들은 ‘알바도 직업처럼 여기며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고 내 재능과 흥미를 찾는 계기가 된다는 것을 알았다.”, “경제관념이 없던 지금까지의 내 모습을 돌이켜보게 됐고 돈의 소중함에 대해 비로소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 “금융이야기뿐만 아니라 비보이 공연이 함께해 신나고 지루하지 않은 시간이었다” 등의 다양한 소감을 홈페이지에 남겼다.
2012년 희망콘서트에 대한 소개와 일정은 알바천국 청소년드림관(http://dream.alba.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알바천국 개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한 알바천국은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2019년 ‘알바는 딱 알바답게’ 본편 TVC 론칭과 함께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알바천국은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통해 알바생과 사장님 서로가 각자의 입장을 짚어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그들이 원하는 알바계의 룰을 재정립하고 있다. △계약대로 △처음 약속한 대로 △시간과 약속한 일을 서로 정확히 깔끔하게 지키자는 메시지로 의식변화를 이야기한 론칭편에 이어 면접 상황에서의 행동 변화를 촉구하는 내용 △허풍알바 △허풍사장 으로 올바른 알바문화 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로 작성 및 서명이 가능한 모바일 전자근로계약서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 중이며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했다. 이어 알바백과사전, 알바맵, 노무사 지원, 면접비 지원,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마케팅팀
현승희
02-3479-89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