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톤치드후레쉬’,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으로 공기정화 효과 탁월

- 집안 구석구석 일상적인 냄새, 무의식 중 스트레스 유발

뉴스 제공
바이오피톤
2012-11-14 09:50
성남--(뉴스와이어)--피곤하고 생활의 불안함으로 잠이 오지 않는 사람들. 이러한 수면장애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한해 30만 명씩 증가하고 있다. 그 어떤 질병보다 잠재적이면서 치명적으로 다가오는 스트레스가 주 원인으로 밝혀졌다.

현대인을 괴롭히는 스트레스는 사회적 요인 외에도, 소음, 냄새 등 오감으로 느껴지는 일상적인 환경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특히 외부에서의 담배냄새나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화학성분의 냄새들은 정신적, 생리학적인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주 원인으로 메스꺼움, 식욕감퇴, 수면 장애 뿐만 아니라 불안정한 정서로 인한 사회적 사건사고를 유발하게 된다.

바이오피톤 관계자는 ”냄새는 우리 신체에서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고 정서를 변화시키는 환경요소다. 특히 곰팡이 냄새, 담배냄새와 같이 신체에서 받아들이기 힘든 자극을 받게 되면, 일시적으로 두통, 어지러움증을 겪게 되며 장기적으로는 스트레스성 우울증, 수면장애의 정서적인 부분에도 많은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지나칠 수 있는 업무공간, 집안 내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체크하고 순화시켜주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상쾌한 기분, 좋은 향기에 몸과 마음이 둘러싸이는 것에서부터 시작

이상한 냄새가 진동하는 집에는 발을 들여놓기도 싫다. 창문을 자주 열어 환기를 시켜줘야 신선한 공기로 정화할 수 있으며 내 집에 향긋한 향이 난다면 기분이 좋아 지는 것도 사실.

후감으로부터의 기분 좋은 자극은 오감 중에서도 시각, 청각, 미각보다도 뇌의 심부에서 편도핵을 직접적으로 자극하여 신경을 흥분시키거나 진정시키는 작용을 한다.

하지만 집안 곳곳에서 일상적으로 맡는 땀에 베인 신발 등으로 인한 현관냄새, 담배, 음식 등 퀘퀘한 냄새들은 무의식 중에 뇌에 민감한 영향을 주게 되며 이는 결과적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이어진다.

이에 많은 의학 전문가들은 스트레스 탈출 첫걸음으로 쾌적한 실내환경을 강조한다. 이를 위한 방법으로 집안 내 공기정화식물을 키워 식물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로 공기를 정화시키는 방법을 조언하며 이는 집안 내 항균 및 탈취효과와 함께 신체 및 정서적 안정을 가져다 준다고 설명한다.

피톤치드는 숲에 들어갔을 때 많은 나무들에서부터 나오는 시원한 냄새를 풍기는 향을 말한다. 이때 식물들로부터 발생하는 피톤치드는 스트레스 온난화 효과를 가져옴으로써 원인 모를 두통, 스트레스에 의한 불면증 등의 의학적인 치료방법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공기정화식물 외에도 실내에서 지속적으로 천연 식물 방향제 및 탈취제를 활용해 실내 구석 구석상쾌함을 유지 시켜주는 것이 좋다.

실내 방향제품 ‘피톤치드후레쉬’는 천연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 성분을 통해 공기를 정화시켜 준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천연 피톤치드는 집먼지 진드기 기피효과를 가져와, 알레르기 예방효과 및 악취성분을 분해하여 무취화 시킴으로써 공기를 정화시켜 없애주는 역할도 한다.

바이오피톤 개요
바이오피톤(주)은 바이오 기술벤처기업으로 기업부설 곰팡이연구소에서 진균류를 연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biophyton.co.kr

연락처

바이오피톤
송기영 대표
1577-97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