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해외문화홍보원, 주한미군대상 ‘2012 한미 우정 콘서트’ 개최
‘2012 한미 우정 콘서트’는 주한 미군과 그 가족에게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소개하여,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한미의 우호 증진을 도모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번 공연에서는 국악기가 빚어내는 경쾌한 리듬으로 음악을 연주하는 하늘소리예술단의 ‘Frontier’, 한국 고유의 정제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나누리 무용단의 ‘부채춤’, 해금과 생황, 전자 첼로 등으로 펼치는 전통과 현대의 하모니, 활기 넘치고 신명나는 한국문화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태권도와 비보이 공연 등 전통과 현대를 아우른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
우진영 해외문화홍보원 원장은 “우리는 서로 더 친한 친구가 되기 위하여 문화를 통한 양국 간 우의 증진 및 서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확대해야 하며, 이를 통해 한미 관계가 더욱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라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해외문화홍보원은 동 주한 미군 대상의 문화 행사 외에도 원어민 영어교사, 외국인 근로자, 유학생 등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그들에게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는 한편, 한국에 대한 관심을 높여 국가 이미지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 개요
- 행 사 명 : ‘2012 ROK-US Friendship Concert’
- 일시/장소 : 2012. 11. 15.(목) 19:00/주한미군사령부(용산)내 아메리칸 하이스쿨 강당
- 주최/주관 :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한미친선회
- 내 용 : 축연무, 부채춤, 태평무, 태권도, 비보이 등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사업과
변상봉 사무관
02-398-1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