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퀘스트, ‘친환경자동차 그린카 동향과 기술개발 전략’ 보고서 발간

뉴스 제공
이슈퀘스트
2012-11-14 10:40
서울--(뉴스와이어)--산업조사 전문기관인 이슈퀘스트는 시장보고서(Market-Report) ‘친환경자동차 그린카 동향과 기술개발 전략’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그린카는 전세계적인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최선의 대책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더 중요한 사실은 이제 그린카 산업은 석유 자원의 고갈에 따른 급격한 유가상승으로 에너지 독립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미국 등 선진국은 물론 후진국까지 그린카산업의 육성과 이용확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따라 자동차메이커들과 관련산업 업체들은 대응방안 마련과 시장 선점을 위하여 기술개발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수소연료전지, 바이오디젤, 태양광, 전기 등 석유 대체 에너지를 이용한 미래형 자동차들이 각종 모터쇼 등에서 공개되면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으며, 이미 일부는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이에 우리나라 정부에서도 세계 자동차 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중앙정부에서는 친환경·고효율 그린카 기술의 적기개발 및 조기양산화로 미래 자동차시장을 선점하기 위하여 녹색기술분야와 그린에너지분야 신성장동력산업육성 등 분야에서 중점기술을 육성하고 개발 상용화하여 미래의 성장동력으로 삼으려는 정책을 수립 시행중이다.

그린카 개발은 완성차업체, 부품업체, IT업체의 성장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으며, 자동차 시장은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적 요인이 크게 영향을 미치므로, 고효율 저공해 자동차 기술개발은 국내 자동차 산업의 나아갈 방향이며, 생존 전략이라 할 수 있겠다.

이에 본 연구소는 그린카 보급 및 기술 동향과 해외 주요국의 정책 방향을 정리 · 분석하고, 또한, 그린카 관련 연구개발 동향과 전략을 면밀히 조사 · 분석하여 본 보고서가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 산업의 관계자 및 관련 사업을 계획하는 업계의 사업전략 수립과 국내외 관련 산업의 종사자 및 관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이슈퀘스트 개요
이슈퀘스트는 산업조사 전문기관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신성장동력 분야, Green Technology 및 지구 환경 문제 속에서 국내외 기업, 기관 및 단체들에 핵심사업 선택과 비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IT, 에너지,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신규 사업을 위한 조사문의, 상담도 받고 있다.

http://www.issuebook.co.kr/shopping/view.asp?mode=...

웹사이트: http://www.issuebook.co.kr

연락처

이슈퀘스트
하헌중
02-714-000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이슈퀘스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