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남대문구역 7-2·9-2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 계획안 통과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2012년 11월 13일 제29차 건축위원회를 개최하여 남대문구역 7-2·9-2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 계획안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지는 지하철 4호선 회현역 6번 및 7번 출구에 접하고 있고, 반경 1km 이내에 숭례문(남대문) 및 명동관광특구가 위치하고 있으며, 퇴계로 변으로 신세계백화점(본점), 우리은행(본점), 삼익패션타운 등 많은 업무 및 상업시설이 입지해 있다.

당해 사업지는 총 사업면적 4,502.0㎡로 정비기반시설인 공공용지(762.6㎡)와 신축 사업부지(3,739.4㎡)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심부 관광숙박시설 확충을 위한 서울시 정책에 발맞추어 관광숙박시설 등을 건립토록 하였다.

또한 지하철 4호선 회현역 7번 출입구를 사업부지 내로 이전(건물 내 연결통로설치)하여 보행환경을 개선하였으며 노약자, 장애인 등의 지하철 이용이 편리할 수 있도록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등 설치하였고 퇴계로변 코너부에 공개공지와 공공용지를 연계하여 시민의 문화·휴게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감과 공공성을 높였다.

본 사업부지가 개발 완료(착공 예정일 2013년 4월, 준공 예정일 2016년 4월)되면 부족한 도심지 내 관광숙박시설 확충에 기여하며, 남산을 조망할 수 있는 건물계획과 퇴계로변의 관광·상업시설의 집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전통과 문화와 관광산업이 함께 숨쉬는 서울의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주택정책실
건축기획과
조성국
02-2133-71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