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북방철새 도래에 따른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강화
- 철새도래지, 가금사육농가, 재래시장 소독·예찰 등 방역강화 추진
도내 주요 철새 도래지인 강릉, 속초, 철원지역의 철새 분변검사(980점)와 예찰실시로 AI 발생 위험성을 사전파악하고, 가금류 사육농가 임상·전화예찰 (4,449건), 종계장 및 산란계농장 혈청검사(2,297건), 육용오리 항원검사(5,838점)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가금류 사육농가에 대한 야생조류 접근 차단망 설치를 적극 권고하고, 철새 도래지 소독실시와 주요 출입구에 입간판 및 현수막 설치 등 차단방역 지도·홍보를 통해 야생조류에 의한 AI 예방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강원도는 고병원성 AI 발생방지를 위해 긴장감을 놓지 말고 축사 내·외 세척 소독을 통한 야생조류의 접근방지, 철새도래지 및 AI 발생국 여행자제 등 차단방역 추진에 철저를 기해 줄 것과 이상 가축 발견될 시에는 즉시 가축방역기관(☎ 1588-4060)에 신고하여 줄 것을 특별히 당부하였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축산진흥과
가축방역담당 홍경수
033-249-26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