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아동안전학교 운영사업 최종워크숍 실시

- 아동이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우리의 노력

2012-11-16 07: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 www.kigepe.or.kr)은 아동이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고자 2012년 아동안전학교 운영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11월 16일 최종워크숍에 2012년 아동안전학교로 선정된 6개 학교가 참여하여 일년간의 사업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아동안전학교 운영사업은 아동성폭력,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아동·교사·학부모 등 대상별 아동성폭력,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지원하고, 전문가 집단의 지속적 워크숍을 통해 현장적합형 교육을 제공토록 한 것이 특징이다.

양평원은 아동이 안전한 지역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여성가족부 지정 여성친화도시 내 6개 아동안전학교- 강원 1개교(신철원초), 경기 2개교(구운초, 대평초), 경남 2개교(경화초, 장유초), 천안 1개교(연화초)-를 지원하였다.

양평원은 2012년 선정된 6개교에 각각 활동지원금을 지원하여, 학교별 특화사업을 진행하였다. ‘문화코드를 읽는 신철원초’, ‘스토리텔링으로 만나는 구운초’, ‘친구사랑을 실천하는 경화초’, ‘소통으로 하나 되는 장유초’, ‘미술로 감정을 깨우고 감동을 전하는 연화초’ 등이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동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추가문의 : 사업부 송영미 대리(☎ 02-3156-6131)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사업부 전략사업팀
송영미
02-3156-61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