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신개념 복합 엔터테인먼트 매장 ‘LG 베스트샵 강남본점’ 오픈
- 제품 및 공간 구성 차별화로 고객 체험 및 편의성 강화한 플래그십 매장
- 휴게 공간, 세미나실 등 마련해 누구나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만남의 장소

LG전자가 신개념 복합 엔터테인먼트 매장 'LG 베스트샵 강남본점' 매장을 15일 공식 오픈하며 국내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사진은 매장 공식 오픈 기념 테이프 컷팅식을 진행하는 모습. (왼쪽부터)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한웅현 상무, 하이로지스틱스 최창욱 대표,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이태권 상무, 한국전략유통담당 이상규 상무, 곽준식 하이프라자 대표,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 한국B2C그룹장 이상윤 상무, 한국서비스담당 유승국 상무, 한국AE마케팅담당 이기영 상무, 한국B2C서울담당 허인권 상무.
이 매장은 ▲ 방문객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과 편의 공간을 확대한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 ▲ 최첨단 전략제품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원스톱 명품관’ ▲ 유리 소재와 LED 스크린 외관으로 매장 밖 고객과도 소통하는 ‘오픈형’ 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 전시 공간 외에도, 브랜드 커피를 마시며 쉴 수 있는 휴게 공간, 동호회 모임장소로 대여할 수 있는 세미나실 등 부대시설을 마련해 누구나 부담 없이 찾는 만남의 장소로도 운영될 계획이다.
LG전자는 방문객에게 차별화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1~4층을 연결하는 높이 약30M의 초대형 LED 디스플레이(미디어 폴; Media Fall)를 설치했다. 방문객의 움직임에 따라 영상과 배경음악이 바뀌는 인터랙티브 설치물이다.
3D 레이싱 시뮬레이터, 스마트 TV 콘텐츠 체험존, 최신 스마트폰 및 울트라북 등 IT/모바일 제품 전용공간 등 다양한 고객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계단 등 이동경로 곳곳에 ‘트릭아트 (착시현상을 이용한 미술작품)’를 설치해 방문객이 매장을 둘러보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또한 LG전자는 이 곳을 주요 전략제품을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는 ‘원스톱 명품관’으로 구성했다. 84인치 울트라(Ultra) HD TV를 비롯,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G’, 세계 최대 용량 ‘디오스 V9100’ 냉장고,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LG-VIKING’ 등을 대거 전시했다. 혼수가전, 유아 전용 제품 등 고객의 니즈에 따른 ‘맞춤형’ 전시공간도 별도로 구성돼 있다.
그 외에도 이 매장은 외부 벽면에 유리 소재를 적용해 지나가는 고객도 매장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도록 한 ‘오픈형’ 매장이다. 현수막 대신 LED 스크린을 설치해 고객이 야간에도 LG전자의 제품 광고 및 프로모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LG 베스트샵 강남본점’ 공식 오픈을 기념해 15일 매장 앞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가졌다. 한국마케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 하이프라자 곽준식 대표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또한 15일부터 24일까지 소녀시대, 김태희, 조인성 등 광고모델 초청 릴레이 사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편의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라며 “국내 전자매장의 랜드마크로서 최신 트렌드와 최첨단 제품을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곳”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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