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충무훈련 안보강연회 실시
- 공직자 위기상황에 대비한 안보의식 강화
이번 강연에는 김인태 행정안전부 비상대비기획관이 ‘튼튼한 국가안보와 국가비상대비 태세’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날 강연에서 김 강사는 “힘 있는 민족은 역사의 주인이 되고 힘없는 민족은 역사의 재물이 된다는 역사의 교훈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공직자는 물론 전 국민이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북한의 위협 등 현 안보 상황을 직시하고 대북 안보태세를 확립해야 한다.”고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우리의 현실이 남북 간 경제적 차원의 대결은 끝났지만 군사와 사상차원에서는 아직까지 전쟁이 진행 중이며 남북 간 국력차이로 북한이 전쟁을 도발하지 않을 것이다. 핵과 미사일은 대외 협상용이라는 잘못된 인식의 팽배가 매우 위험하다”고 역설했다.
김장원 시 자치행정과장은 “북한의 폐쇄성과 호전성, 3대 세습체제가 지속되고 있는 한 이번 교육 같은 안보의식 함양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안보현실에 맞춰 안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자치행정국
자치행정과
자치행정담당 최영순
042-270-4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