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도서, 11월 둘째주 eBook 동향 발표

뉴스 제공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12-11-15 11:30
서울--(뉴스와이어)--▲ 한 주간의 eBook 차트(2012.11.08~11.14)

1. 30년 선배의 직장생활 개념노트
2. 유혹의 달인
3. 20대라면 무조건 써먹는 경제상식
4. 50가지 그림자 - 해방 세트 (전 2권)
5. 하루 15분 정리의 힘
6. 매스커레이드 호텔
7. 은성 1
8. 위험한 연애
9.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
10.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 한 주간의 eBook 동향 코멘트

무명의 도서의 인기가 놀라운 한 주였다. 지난 주 깜짝 1위를 차지했던 <30년 선배의 직장생활 개념노트>가 2주째 1위 자리를 지키며 직장 생활의 노하우에 목말라하는 직장인들의 시선을 붙잡아뒀다. 실생활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예시들과, 타인의 직장생활을 궁금해하는 다수의 호기심이 이 도서의 인기를 이끌었다.

그리고 40계단 상승한 <유혹의 달인>이 2위를 차지했다. 1위 도서가 직장생활의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비법서라면, <유혹의 달인>은 픽업아트시트의 200% 작업 성공 노하우와 테크닉 전달을 통해 연애 노하우를 배우고자 하는 독자들의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좋은 직업과 많은 수입, 잘생긴 외모를 지닌 남자가 아니라도 승자가 될 수 있는 수백 가지 노하우를 실전에서 적절히 써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의 구매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직장 생활과 경제 독립의 노하우를 알려 주는 <20대라면 무조건 써먹는 경제상식>이 금주의 3위를 차지했다. 취업과 창업, 경제독립을 앞둔 20대라면 궁금해 할 경제 용어의 정리는 물론, 다양한 경제 상식과 재테크 정보를 담고 있어 20대뿐만 아니라 다수의 직장인들의 선택을 받았다.

스테디셀러인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 역시 금주의 차트를 관통하는 ‘실용도서’의 인기의 흐름을 타서 175계단 상승한 9위로 차트에 재등장했다. 청춘의 멘토 박경철이 청춘에게 던지는 통렬한 자기 혁명의 메시지가 담겨 잇는 이 책은, 자아 찾기와 시간 활용, 유익한 책읽기와 글쓰기 등을 통해 자기 인생의 주인이 되는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내가 누구인지,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현 시점에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알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책들의 인기가 폭발적인 한 주였다.

금주의 이슈 도서이자, 출간되자마자 차트에 진입한 <언니의 독설>(14위) 역시 금주 인기도서들의 흐름과 같이 하고 있다. TvN 스타특강쇼 역대 최고 시청률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 멘토 김미경의 독한 코치가 인상적인 이 도서는, 지난 20년 동안 200만 명의 청중을 만나 여성 리더십 강의를 해 온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 있는 도서이다. 커리어의 갈림길에 선 중요한 시기인 30대의 여성에게, 애정 어린 독설로 워킹우먼들의 투지를 일깨우고 있다.

다양한 실용도서들 틈에서 <세계 대전 Z>(18위)는 재난에 대처하는 인류의 생존 보고서를 통해 현장감 넘치는 묘사와 흡인력 넘치는 구성을 선보이며, 다큐멘터리와 SF 스릴러를 결합한 새로운 소설의 형태를 보여줬다. 좀비 소설이라는 독특한 형태와, 한 번 집으면 놓기 힘든 강력한 흡인력으로 독자들을 이끌었다.

이 외에도 찬바람이 불어오는 11월과 잘 어울리는 장르소설들이 새롭게 순위에 등장하며 차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줬다. 실용서와 장르소설의 인기가 극명히 드러나는 11월 2주의 인기 eBook 차트였다.

▲ eBook 관련 이벤트 소식

내 생애 첫 eBook (~11월 30일)
인터파크 비스킷에서는 eBook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스킷에서 eBook을 처음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은 1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아이포인트 1,000점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페이지에서 가장 읽고 싶은 <내 생애 첫 eBook>을 남기고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eBook(50명), 빈츠 비스킷(10명)을 증정한다.

※ [내 생애 첫 eBook] 이벤트 페이지
http://book.interpark.com/event/EventPremiumNewApplicant.do?_method=2012eBookCouponEventMain&bkid1=ebook&bkid2=main&bkid3=mainban&bkid4=001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INT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신화
전누리
02-3270-79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