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 중국에 첫 차량용 알루미늄 판재 생산공장 기공

- 글로벌 성장세인 초경량화ㆍ고연비 차량용 제품 확대

뉴스 제공
노벨리스코리아
2012-11-15 14:22
서울--(뉴스와이어)--알루미늄 압연·재활용 분야를 선도하는 다국적 기업인 노벨리스는 15일 중국에 그룹 최초의 중국 현지 차량용 알루미늄 판재 생산공장을 기공했다고 발표했다. 노벨리스가 1억 달러를 투자한 이 공장은 초경량화·고연비 차량 디자인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압연 제품에 대한 급증하는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설립된다.

노벨리스가 100% 지분을 보유하는 이 공장은 중국 장쑤 성 창저우 시에 위치하며, 연간 생산능력이 12만 톤에 달하여 노벨리스가 세계적인 차량용 알루미늄 판재 생산업체로 보다 더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하게 될 예정이다. 업계 최초의 중국 현지 차량용 알루미늄 판재 생산공장인 노벨리스 창저우 공장은 2014년 말부터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공장 건립 예정 부지는 창저우 국가 첨단기술 단지(Changzhou National Hi-Tech District) 심장부로, 주요 간선 철도와 양쯔강 심해 항만을 비롯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기업 및 상업 인프라 시설에 인접해 있다. 노벨리스는 한국 내 자사 공장에서 생산된 알루미늄 압연 코일을 창저우 공장으로 운송한 뒤 열처리와 마무리 공정을 거쳐 중국 내 유수의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와 해외 수출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제임스 리우 노벨리스차이나 대표는 이번 공장 설립은 고객의 요구에 대한 직접적인 대응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과 노벨리스의 긴밀한 관계는 전세계적인 자동차 생산 확대를 위한 장기 전략을 지원하고 있다. 자동차 제조사들이 연료 효율성과 배기가스 저감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향후 5년간 중국에서 차량용 알루미늄 판재 수요가 매년 25퍼센트씩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지속가능성은 노벨리스의 중국 진출의 핵심 포인트이며, 노벨리스는 이에 걸맞은 친환경 디자인, 건축 및 운영 기준에 따라 새로운 생산시설을 설계했다.

샤시 모드갈 노벨리스 아시아 사장은 “중국에 새로 건립되는 노벨리스 공장은 세계적인 수준의 에너지 관리 시스템, 태양열 온수 난방, 이산화탄소 관리 및 물 관리 효율성 등 최신 환경 기능을 포용한다”며 “이러한 우리의 노력은 중국 정부 차원에서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려는 목표와 일치하며, 우리는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위해 정부와 협력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차량용 알루미늄의 지속가능한 장점

알루미늄 판재가 차량용 철강 소재를 대체함으로써 차량의 수명기간 동안 9킬로그램 이상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데, 이를 환산하면 3,000리터의 연료를 절약하는 셈이 된다.

또한, 노벨리스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스탬핑 공정에서 발생되는 폐 알루미늄(scrap)을 수거해 재활용하여 신규 차량용 알루미늄 판재로 재생산할 계획이다. 노벨리스는 2020년까지 생산제품의 재활용 원자재 비율을 80퍼센트로 대폭 확대한다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노벨리스 회사 소개

노벨리스는 알루미늄 압연 및 재활용 부문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2012년 사업연도 기준, 11개국에 11,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매출 111억 달러를 기록했다. 노벨리스는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의 자동차, 수송, 포장, 건설, 산업재, 전자, 인쇄 시장에 고급 알루미늄 판재와 포일 제품을 공급한다. 노벨리스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통합 알루미늄 생산기업이자 구리 생산기업인 힌달코 인더스트리즈(Hindalco Industries Limited/ BSE: HINDALCO)의 자회사다. 힌달코는 인도 뭄바이에 본사를 둔 다국적 대기업인 아디트야 비를라 그룹(Aditya Birla Group)의 주력 법인이다. 회사 홈페이지(www.novelis.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com/Novelis)를 팔로우 하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추정 재무 정보

노벨리스의 의도, 기대 혹은 예측을 기술하고 있는 본 보도자료상의 정보는 증권법 규정에 의한 추정 정보에 해당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본 보도자료에 수록된 추정 정보의 사례로는 공장의 예상 생산능력과 아시아 시장의 알루미늄 수요 증가율 전망을 들 수 있습니다. 추정 정보는 그 성격상 리스크와 불확실성이 수반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노벨리스는 새로운 정보건 미래의 사건이건 사유를 불문하고 추정 정보를 업데이트할 의도가 전혀 없으며 그에 따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성과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중요한 리스크 요인들은 2012년 3월 31일로 종료된 사업연도에 대한 10-K 연례보고서와 2012년 9월 30일 종료된 사업연도에 대한 10-Q 연례보고서상의 ‘리스크 요인’ 섹션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novelis.com

연락처

노벨리스코리아
오수현 과장
02-2259-1626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플레시먼힐러드코리아
황도성 차장
02-2016-7210
이메일 보내기

심화영 사원
02-2016-71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