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취업사관학교 수기 공모’ 시상식 가져

뉴스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
2012-11-16 08:43
서울--(뉴스와이어)--고용노동부(장관 이채필)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송영중)은 16일 오후 4시 한국잡월드 나래울극장에서 ‘제2회 취업사관학교 수기 공모’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수기공모는 학업을 중단한 위기 청소년이 취업사관학교에 입학해서 직업교육과 인성교육을 통하여 변화되는 모습을 생생하게 담은 12개 작품을 선정하였다.

특히, 아버지의 하는 일이 창피해서 가출과 범죄, 보호관찰을 받고 취업사관학교에 입학해서 잘 적응하는 모습을 그려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김성진(17세) 학생의 ‘아버지의 눈물’과 아픈 가정사와 중학교 시절의 방황을 극복하고 피부미용을 배우고 있는 금상 수상자 한소윤 학생(15세)의 ‘처음으로 꿈이 생겼어요’ 등은 우리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또한, 이번에 발간된 수기집에는 취업사관학교 학생 이외에 교사, 봉사자, 기숙사 사감 등 취업사관학교 학생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이들의 진솔한 이야기도 담겨져 있다.

공단 이성기 능력개발이사는 “학업을 중단한 위기 청소년이 취업사관학교에 입학해서 직업교육과 인성교육을 동시에 받음에 따라 순화되고 변화되는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었다”며, “지역사회나 기업에서도 학업 중단 위기 청소년에 대해 좀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취업사관학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 또는 본부 능력개발지원팀(02-3271-9364)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 평생학습 지원과 직업능력개발훈련, 자격검정, 기능장려 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1982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이 설립되었고, 1987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 1998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소속 기관은 6개 지역본부, 18개 지사가 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본부가 있고, 울산광역시 혁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역임한 송영중 이사장이 2011년부터 공단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rdkorea.or.kr

연락처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지원팀
정비용 대리
02-3271-9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