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IT중소기업을 위한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 무료 개최

뉴스 제공
벤처기업협회
2012-11-16 09:25
서울--(뉴스와이어)--(사)벤처기업협회(KOVA, 회장 황철주·남민우)는 오는 11월 21일(수)부터 22일(목)까지 (사)벤처기업협회 벤처아카데미에서 IT중소·벤처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2일 과정의 ‘IT투자유치역량강화 교육’을 무료로 개최한다.

본 교육은 (사)벤처기업협회가 IT중소·벤처기업의 투자유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지식경제부와 함께 무료로 개최하는 교육으로 지방 순회교육을 포함하여 연간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는 체계적인 투자유치 교육 외에도 연관성이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우선 창업단계의 기업이 꼭 알아야 할 사업 아이템 선정 및 사업전략 등을 사례와 오랫동안 체험을 바탕으로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전, 옥션 대표)이 강연을 한다. 또한, 투자유치를 위해 기업들이 준비해야할 IR자료내용, 투자유치 계약서 작성 시 주의해야 할 조항 및 내용 설명, 창투사 심사역의 투자심사 주요내용과 특허분쟁 사례 등의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본 교육과정에는 M&A 교육도 포함되어 있다. IT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한 사업 대안으로써 M&A를 통해 시너지 창출과 성장 모델 등을 실제 사례와 이론을 통해 제시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사)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www.venture.or.kr) 공지사항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대외협력팀
김승주
02-890-06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