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원숙 스펀지교육연구소 대표, ‘창업, 스스로를 취업시키는 최고의 방법’ 공개강좌 진행
이번 공개강좌에는 스펀지교육연구소 성원숙 대표가 지난 20년을 돌아보며 창업을 통해 스스로를 취업시킨 꿈의 스토리를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성원숙 대표의 이력은 특이하다. 먼저 30가지 종류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 컴퓨터강사, 이벤트사업 및 교육, 대학 및 산업체 강사 등 경험도 다양하다. 최근에는 ‘행복을 부르는 힐링유머(원앤원북스, 2012년)’라는 책도 집필했다.
그런데 성원숙 대표는 젊은 시절 수많은 자격증을 가지고도 한 가지 분야의 전문가가 되지 못했던 고민과 괴로움을 토로한다. ‘너의 색을 찾아라!’는 주변의 조언을 받지만 그것을 스스로 발견하기는 쉽지 않았다.
40대를 바라보며 산업체 강사에 새롭게 도전하며 창업을 한 것이 새로운 전환점이 되었다.
주로 유머와 웃음에 대한 소통 강의를 하는데 수많은 자격증과 경험은 다양한 청중에게 맞는 소재를 찾아서 그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이야기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성원숙 대표는 이러한 자신의 삶을 “인생에 대한 무모한 삽질도 이십년 하면 삽질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번 공개강좌는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청년 실업자와 중장년 퇴직자에게 창업을 통한 새로운 꿈과 도전을 제시해 줄 것이다.
공개강좌 : 2012년 11월 17일(토) 오후3시 강남 교보문고
참여문의 : 02-554-2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