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 OTP 솔루션 사업 본격 시동
이니텍은 이를 위한 초기 준비 작업으로 지난 12일 국내 19개 은행 e-business, 보안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Mobile OTP를 이용한 e금융 보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에서 이니텍은 최근 이슈가 되었던 금융기관 해킹과 관련된 문제를 되짚어 보고, 최근 급증하고 있는 다양한 해킹 시도를 방어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으로서 이니텍에서 자체 개발하여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Mobile OTP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니텍의 INISAFE Mobile OTP는 시간과 이벤트 동기화 방식을 조합한 새로운 방식의 OTP 솔루션으로서 휴대폰에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 형태로 구현되어 있다. INISAFE Mobile OTP는 기존 H/W 형태의 OTP 솔루션이 가지는 초기 도입 및 유지보수에 대한 비용 부담을 상당 부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과 이벤트 동기화 방식을 조합함으로써 보안성과 사용의 편리성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이니텍 관계자는 “INISAFE Mobile OTP는 이니텍에서 이미 2년 전에 개발을 완료하고 특허를 획득한 솔루션이지만 초기 몇몇 증권사를 제외한 대부분의 기관들이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해 시장 형성이 이루어지지 못했다. 그러나 최근 있었던 몇 가지 해킹 사고를 통해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금융기관을 비롯한 각 기관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세미나에 참석한 50여 명의 각 은행 담당자들도 세미나 내용에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니텍은 이번에 국내 각 은행들을 대상으로 한 인식 확산 및 시장 수요 분석에 이어 제2금융권 등으로 점차 타겟을 넓혀서 활발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며, 하반기중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itech.com
연락처
이니텍 경영기획부 전소진 과장 2140-3531 이메일 보내기
-
2011년 4월 14일 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