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제1호 우수외식사업자 지정
아산가든은 고창군의 향토음식인 풍천장어요리를 주메뉴로 하는 업체로서 우수외식사업자 지정분야중 개인사업자 기준인 연매출액 1억원이상 등 3가지 기준을 충족하고, 심사단의 4개항목 평가지표에 의한 평가에서 적합판정을 받아 우수외식사업자로 최종 지정되었다.
특히 아산가든 대표 박영의는 주역(周易)》의 ‘문언전(文言傳)’에 실려 있는 한 구절인 적선지가 필유여경 (積善之家 必有餘慶)을 슬로건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좋은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며, 이번 우수 외식사업자 지정을 계기로 더욱 노력하여 외식업체의 모범이 되겠다고 밝혔다.
우수외식사업자 지정제도는 2011년 9월 외식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제정된 “외식산업 진흥법”과 “외식산업 진흥 기본계획”의 일환으로 처음 시행된 제도로서 지역의 특색있는 음식과 지역문화와 관광자원을 연계하고 외식업체의 모범사례로 확산시키 위한 제도이다.
우수 외식사업자 지정시 지원 혜택으로는 농식품부의 외식업체 경쟁력 강화와 농어업의 부가가치확대를 위한 ‘외식업체 육성지원사업’ 신청대상자로 선정되어 식재료구매자금 등 현대화 시설자금의 80%(최대 5천만원) 융자혜택과 우수외식사업자 표시가 가능하다.
전북도는 국민소득 및 여성 사회활동 증가 등 생활패턴 변화에 따라 향후 외식산업의 지속 성장이 예측된다며 우수 외식사업자 지정의 법적요건이 매우 엄격하지만 철저한 준비로 도내 우수 외식사업자를 적극 발굴하여 농어업 및 관광산업과 연계를 강화하여 외식산업 육성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차세대식품과
장윤희
063-280-4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