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방본부, 화재취약 주거시설 안전대책 추진

- 주거용 비닐하우스․컨테이너 등…유관기관 합동 안전대책 추진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최재선)는 화재가 빈번한 겨울철에 대비해 비닐하우스·컨테이너 등 32개 단지 120개 동에 대한 유관기관 합동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09~11년) 화재 통계를 분석해 보면, 주거용 비닐하우스와 컨테이너 화재는 총 15건이 발생해 3천 497만 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주요 원인으로는 부주의가 10건으로 67%를 차지했고, 전기적 요인이 4건으로 27%를 차지했다.

이번 점검은 5개 소방서별로 소방공무원과 전기·가스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관내 주거용 비닐하우스 29단지 90동과 컨테이너 3단지 30동에 대해 노후화 된 전기 및 가스시설 점검과 화재위험요인을 사전 제거할 계획이다.

또한, 부주의로 인한 화재 감소를 위해 저소득층에 대한 소방안전교육과 화재예방 홍보물 배부 등의 활동을 병행 실시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계획이다.

시 소방본부 관계자는 “겨울철은 건조한 날씨와 난방기구의 사용 증가로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로 화재예방은 소방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시민 모두가 함께 노력할 때 이루어진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주의를 당부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대응구조과
소방령 박래웅
062-613-81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