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 신입사원과 회사 중역이 함께하는 지역이웃 돕기 봉사활동 실시

뉴스 제공
GC녹십자 코스피 006280
2012-11-16 16:47
용인--(뉴스와이어)--녹십자(대표 조순태)는 경기도 용인의 지역 이웃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과 회사 임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1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녹십자 신입사원들과 조순태 사장을 비롯한 회사 임직원 100여명은 용인 처인구 백암면의 독거노인과 기초생활 수급대상 가구를 방문해 연탄배달과 방풍, 도배 작업 등으로 지역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왔다.

또한 이들은 이날 하루 봉사활동을 통해 자연스런 스킨십으로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한편, 분유 ‘노발락’과 진통제 ‘탁센’, 감기약 ‘그린노즈’ 등이 담긴 구급약 세트를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며 회사 핵심가치인 봉사배려의 정신을 이해하고 실천했다.

녹십자 종합연구소에서 근무하게 될 신입사원 손익환 군은 “오늘 배달한 연탄이 3천장이 넘어 몸은 고되지만, 지역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것을 생각하면서 보람찬 하루를 보냈다”며, “쉬지 않고 작업하신 회사 중역들보다 더 많이 활동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고 말했다.

녹십자 조순태 사장은 “녹십자의 핵심가치인 봉사배려, 인간존중을 실천하는 것은 내 주위의 이웃에 대한 작은 배려부터 시작되는 것”이라며, “신입사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나서니 씩씩한 사회 초년생의 기운을 받아 힘이 솟는다”고 말했다.

한편, 녹십자는 이같은 봉사활동 외에도 사랑의 헌혈, 매칭그랜트 제도 와 1991년 사회복지법인 혈우재단 설립, 경상이익의 1%이상을 사회공헌활동에 지원하는 기업들의 모임인 전경련 1% 클럽 가입 등 꾸준한 사회봉사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reencross.com

연락처

녹십자
홍보실
031-260-9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