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앱, 이동식카드결제 서비스 무료 제공

- 전화상 고객주문 시 편하게 카드결제 또는 휴대폰결제를 받을 수 있는 무료 솔루션 제공

뉴스 제공
유디아이디
2012-11-18 09:46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소비자의 카드 사용량이 증대됨에 따라 고객이 전화상으로 상품을 주문하는 업종의 이동식카드결제기(무선카드단말기) 사용에 따른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배달업종에 종사하는 사업자는 고객 전화주문 시 카드결제를 요청하는 경우 어쩔 수 없이 이동식카드결제기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며, 이동식카드결제기를 이용할 경우 카드사수수료, 단말기통신료, 단말기할부대금, 용지값의 부담과 더불어 배달사원 수 만큼의 단말기를 보유해야 하는 어려움이 존재한다.

최근에는 이동식카드결제기의 이용료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고자 배달사원이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카드리더기를 장착하여 스마트폰을 이동식카드결제기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이 제공되고 있긴 하나, 스마트폰별 호환성에 다른 인식불량 문제가 있으며, 배달사원이 고객방문 시 인식율이 떨어져 몇번씩 카드를 긁어야 하는 어려움이 존재한다.

고객 전화주문 시 카드결제를 요청한다면, 꼭 이동식카드단말기를 보유해야 하는것일까?

고객 전화 주문 시 고객이 카드결제를 요청할 경우 즉시 편하게 카드결제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것일까?

고객 전화 주문 시 고객이 카드결제를 요청할 경우 즉시 결제를 받을 수 있다면, 배달사고를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동식카드결제 단말기를 들고다녀야 하는 어려움과, 고객 상품배달 시 고객이 문을 열어놓고 카드를 꺼내서 결제를 하고 사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앨 수 있으므로 1석 3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텐데 말이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페이앱”서비스가 출시되어 배달업종에 종사하는 자영업자들에게 화재가 되고 있다.

페이앱서비스는 판매자가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간단한 회원가입 후 즉시 고객에게 결제를 요청하고 결제를 받을 수 있는 신개념의 결제 서비스이다.

판매자는 페이앱 웹사이트(www.payapp.kr) 접속 또는 페이앱(APP)설치 후 주문한 고객의 휴대폰번호로 결제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자 결제요청 시 주문 고객의 휴대폰으로 결제요청 문자메시지가 전송된다.

고객은 결제요청 문자메시지를 통해 스마트폰이면 웹결제창을 열어 결제를 진행할 수 있고, 일반폰(피쳐폰) 이용자는 SMS내 포함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ARS결제서버를 통해 카드결제 또는 휴대폰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따라서 배달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요식업종 종사자들은 주문한 고객에게 결제를 받아놓고 배달을 할 수 있으므로 배달사고를 줄일 수 있으며, 고객의 경우에는 카드 결제뿐 아니라 휴대폰 결제를 통해 다양한 결제수단의 활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결제가 타인의 장비가 아닌 본인의 휴대폰에서 이루어지므로 완벽한 개인정보의 보안이 가능하다.

소규모 배달전문점의 경우 PC가 없는 경우가 있으므로 페이앱에서는 판매자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판매자는 스마트폰만 보유하고 있다면, 앱설치 후 이를 통해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결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결제요청 문자메시지를 수신한 고객이 스마트폰을 통한 웹결제 또는 ARS결제를 완료할 경우 판매자의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결제완료 PUSH메시지가 전송되므로 판매자는 별도로 결제가 완료되었는지를 확인하지 않아도 편하게 업무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페이앱은 전체 통신사 휴대폰결제 및 전체 카드사 결제를 지원하며, 판매자는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를 통해 앱을 다운받아 즉시 고객에게 결제대금을 청구할 수 있는 실시간성이 특징이다.

페이앱서비스의 또 다른 특징은 일반적으로 카드단말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약서와 기타 서류를 보내 승인을 받은 후 고객결제가 가능하나, 페이앱의 경우 간단한 판매자 회원가입 후 고객에게 즉시 결제를 받을 수 있으며, 추후 정산일(D+5)일 이전에만 계약관련 서류를 보내면 되므로 당장 고객에게 결제를 받아야 하는 상황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페이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UDID의 정병희 대표는 2012년 9월 서비스 오픈 이후 약 3,000여 중소자영업자가 페이앱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중에 있으며, 대부분의 결제건은 1~3만원사이의 요식업종관련 결제라 말했다.

또한 페이앱은 카드결제 수수료 3.3%, 휴대폰결제 수수료 4.1% 이외의 어떠한 추가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밝혔으며, 카드결제 및 휴대폰결제의 정산일이 D+5일로 빠른 정산이 특징이라 말했다.

유디아이디 개요
(주)유디아이디는 안철수연구소, 이스트소프트 및 KT에 복구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KT와 함께 그린피씨를 교육기관 및 관공서에 납품중에 있으며, KTH와 진행중인 BIZFREE서비스를 통해 웹호스팅, 쇼핑몰호스팅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금번 소상공인을 위한 결제앱인 PAYAPP서비스와 DABEDAL(다배달) 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udid.co.kr

연락처

유디아이디
홍보팀
김준기부장
010-4736-37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