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서울로봇고 학생 대상 ‘로봇산업의 현재와 미래, 로봇인재들의 비전’ 강연 개최
- 로봇 개발 과정과 로봇개발자의 성장스토리 등 생생한 체험담 전달
- 향후 로봇교육과정 운영, 키봇2 앱 개발 등 다양한 산학협동 활동 추진계획
강연회에서는 국내외 교육용 스마트로봇 시장을 이끌고 있는 키봇2의 개발자가 직접 로봇개발 과정의 일화와 로봇개발자들의 학업과정, 로봇산업을 선택하게 된 계기와 필요한 역량 등 성장스토리를 생생하게 전달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장 한 편에서는 2005년 개발된 KT의 첫 번째 로봇인 U-Robot부터 넷토이, 몽이 그리고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키봇2까지 다양한 로봇들이 전시되어 많은 관심을 끌었다. 학생들은 직접 로봇을 만지고 조작하며 KT 로봇기술의 변천사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
이 행사를 시작으로 KT와 서울로봇고등학교 학생들은 ‘로봇 오픈에코 플랫폼’을 활용해 건전한 로봇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을 합칠 예정이다. 로봇고 학생들은 앞으로 4개월의 필수교육 과정을 거쳐 키봇2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와 앱을 직접 개발할 예정이며, 그 결과물들을 키봇2 고객들이 직접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가한 고동원 학생(17, 서울 로봇고)은 “학교에서 책으로 배우던 다양한 종류의 로봇을 직접 체험하고, 로봇개발자들이 어떻게 성장해 갈 수 있는지 구체적인 비전을 세울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KT 홈FI담당 정성택 상무는 “KT는 국내 로봇선도기업으로써 미래 로봇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산학협동 활동을 통해 우수인재들과 함께 우리나라 로봇산업의 기반을 탄탄히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로봇 에코시스템>
로봇 에코시스템이란 KT가 스마트 로봇시장의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콘텐츠사나 개발자에게 로봇의 단말과 S/W 기능을 제어하는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공개해 로봇용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개발한 앱을 마켓에 판매할 수 있는 판매 환경을 지원하며, 고객이 로봇의 오픈마켓을 통해 앱을 구매하면 판매수익을 배분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PR2 담당
02-730-6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