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안성기영화박물관 건립 위한 업무협약 체결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11. 19.(월) 15시 강원도청 본관회의실에서 안성기영화박물관(관장 안성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 협약은 최문순 도지사와 국민배우 안성기 관장, 손성목 참소리 축음기·에디슨박물관관장이 공동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안성기영화박물관’은 손성목 참소리축음기·에디슨박물관 관장이 설립하는 사립박물관 강릉시 저동에 연면적 2,223㎡, 지하1층과 지상2층의 규모로 건립되며 2014년에 개관할 예정이다.

안성기 국민배우의 50년 영화인생과 희귀한 영화자료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성기영화박물관’이 개관되면 강릉의 문화유산과 더불어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국제적인 문화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중국을 비롯한 외국인 단체관광객의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앞으로 강원도는 ‘안성기영화박물관’이 건립되면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문화올림픽 실현에 따른 문화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안성기영화박물관’은 오는 11월 24일 강릉시 저동 현장에서 기공식을 가질 예정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문화예술과
문화예술담당
033-249-27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