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스마트폰 고객센터’ 구축
‘스마트폰 고객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외환은행에서 제공하는 “외환M뱅크” 또는 “외환은행 스마트카드” 앱을 사전에 설치해야 한다. 이들 앱 메뉴에 있는 고객센터를 터치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 이용했던 FAQ, e-메일 상담, 예약상담 등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고 인터넷 상담과 연동되어 고객이 스마트폰 상에서 질문한 내용을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다.
외환은행은 스마트폰 가입 고객의 증가에 따른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고자 지금까지 전화와 인터넷 홈페이지 상에서만 이루어지던 고객센터를 스마트폰 상에도 구축함으로써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더욱 신속하게 고객과 소통할 수 있게 되었다.
외환은행 고객센터 관계자는 “올 한해 동안에만 약 50여 개의 기업체에서 벤치마킹할 정도로 자타가 인정하는 외환은행 고객센터가 ‘스마트폰 고객센터’를 통해 고객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며 “외환은행은 앞으로도 외환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외환은행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나은 편리성을 제공하고자 외환은행의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면 기존 음성안내서비스(ARS) 메뉴를 직접 스마트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보여주는 ARS 서비스’와 음성인식 기술을 이용한 ‘대화형 ARS 서비스’도 적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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