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소설공모전에 관심 몰린다

뉴스 제공
북팔
2012-11-19 10:21
서울--(뉴스와이어)--“혹시나 하면서 기다렸는데 대상이라니, 너무 너무 고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우울한 금요일이었는데, 좋은 소식 때문에 기분이 좋네요!”

공모전 수상소식에 기쁨을 감추지 못하는 수상자들의 소감이다. 누군가로부터 인정을 받는 다는 것만큼 힘이 되는 것은 없을 것이다. 아마추어 작가들의 신선한 컨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한 벤처기업의 소설 공모전에 뜨거운 반응이 몰리고 있다.

스마트폰 전자책 어플 업체 북팔(www.bookpal.co.kr) 에서 진행하는 스마트소설 공모전이 바로 그것이다. 유명 출판사들과 대기업처럼 상당한 권위나 어마어마한 경품이 준비된 것도 아니다. 그러나 그곳엔 아마추어들을 위한 배려와 스마트폰 컨텐츠라는 새로운 기회의 흐름이 있었다.

인터넷에서 작가를 꿈꾸면서 소설과 에세이 등을 연재하는 예비작가들의 숫자가 20만명에 이른다는 조사결과가 있다. 이들이 게시판이나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 수십만명이 수천개의 리플을 달면서 글을 본다. 하지만 이들중에 정식출판의 기회를 잡는 사람은 거의 없다. 아까운 에너지가 상업성이라는 벽에 부딛혀 사장되고 있는 것이다.

북팔의 소설 공모전은 매달 한번씩 진행된다. 9~10월에 진행된 1회 공모전에 이어, 10~11월에 2회 공모전이 진행되었다. 11월 19일 부터는 2012년 마지막 3회 공모전이 진행된다.

북팔 담당자는 거창한 상품을 거는 일회성 공모전 보다는 매달 꾸준히 진행하는 방식이 진정한 인터넷 작가들을 위한 공모전 방식이라고 말하며 호응 역시 크다고 설명했다. 실제 북팔 2회 공모전 때는 불과 2주만에 수백편의 원고가 접수되어 담당자들을 놀라게 했다.

3회 북팔 스마트 소설 공모전의 대상에겐 홍콩왕복항공권이 주어지며 입선작 모두는 북팔 스마트폰 전자책으로 제작하여 인세를 받는 특전도 주어진다.

- 트위터 @bookpalkorea
-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ookpal.co.kr

북팔 개요
북팔은 모바일 웹소설 전문기획사이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계열 폰 같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social eBook 서비스를 제공한다.

북팔 홈페이지: http://www.bookpal.co.kr

웹사이트: http://bookpal.co.kr

연락처

북팔
김형석 대표
010-3428-69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