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MK뮤지컬컴퍼니 2013년 라인업 공개…볼거리 풍성한 작품들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새로운 신작 뮤지컬은 물론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작품들의 앙코르 공연까지 다양한 소재와 장르를 다루고 있는 작품들이 줄지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특히 브로드웨이 쇼 뮤지컬이 주를 이루고 있는 국내 시장에 스위스, 오스트리아, 프랑스 등 다양한 국적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2013년의 포문을 열 작품은 스릴러의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의 작품으로 더욱 유명한 뮤지컬 ‘레베카’. 2006년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초연 된 작품으로 국내에는 첫 선을 보인다. 반전에 반전을 기하는 탄탄한 스토리로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이 작품은 무대 위에서 더욱 생생하게 살아난다. 거대한 저택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세트와 순식간에 불길에 휩싸이는 무대 등 강렬한 씬들이 관객들을 한눈에 사로잡으며, 뮤지컬의 거장 실베스터 르베이의 웅장한 음악은 관객들을 압도한다. 또한 이번 한국 초연에는 유준상, 류정한, 오만석, 옥주현, 신영숙, 임혜영, 김보경 등 국내 최고의 실력을 지닌 스타들이 캐스팅되어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010년과 2011년 공연되어 전국 10개 도시 투어를 진행하며 전국적인 인기를 끈 뮤지컬 ‘몬테크리스토’는 관객들의 끊임없는 앙코르 요청에 2년 만에 무대에 오른다. 뮤지컬 ‘몬테크리스토’는 애절한 사랑, 음모와 배신, 처절한 복수, 감동의 용서 등 삶의 희로애락을 한 작품 속에 녹여 낸 스토리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음악들 역시 큰 사랑을 받으며, 발매직후 뮤지컬 OST음반으로는 이례적으로 OST판매 1위를 달성 한 바 있다. ‘너희에게 선사하는 지옥’, ‘언제나 그대 곁에’, ‘온 세상 내 것이었을 때’ 등 시원시원한 고음을 넘나들며 잊을 수 없는 멜로디를 전하는 넘버들과 화려한 액션, 3D 입체 영화를 보는듯한 생생한 수중 탈출 씬 등은 여름 더위를 날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EMK뮤지컬컴퍼니와 마스트엔터테인먼트가 손을 잡고 대한민국 뮤지컬 흥행의 흐름을 뒤바꾼 두 대작을 선보인다.
먼저 올 상반기를 뒤흔들며 뮤지컬의 기록들을 갈아치운 대작 뮤지컬 ‘엘리자벳’을 7월에 만날 수 있다. ‘엘리자벳’은 2012년 초연작임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예매순위 1위를 기록, ‘제 6회 더뮤지컬어워즈’ 8개 부문 수상, ‘제 13회 한국뮤지컬대상’ 남녀주연상 동시 수상 등 역대 뮤지컬 수상기록을 깨는 등 대중적 인기와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실존했던 오스트리아 합스부르크 제국의 황후 엘리자벳의 이야기에 그녀를 사랑했던 ‘죽음’이라는 판타지적 캐릭터를 더해 이야기의 긴장감을 높였다. 여기에 한국공연 만의 매력을 가득 보여준 쉴 틈 없이 변화하는 화려한 무대, 이중 회전무대와 3개의 리프트, 11미터에 달하는 브리지, 무대와 어우러진 입체영상, 화려한 조명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어 9월에는 ‘노트르담 드 파리’가 무대에 오른다. 1998년 프랑스 파리에서 초연한 이래 전세계 1,200만 명 이상이 관람한 흥행작으로서 아름다운 선율, 시적인 가사로 표현하는 뮤지컬 넘버는 댄스와 아크로바틱의 화려한 볼거리, 상징적인 무대미학이 완벽히 조화된 걸작 뮤지컬로 평가 받는다. 2007년 초연한 한국어 버전은 2년 간 10개 도시, 230여 회 공연, 총 33만 관객을 동원하며 라이선스 뮤지컬을 대표하는 최고 흥행작으로 발돋움했으며 4년 만에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다시 막을 올린다.
뮤지컬 ‘레베카’는 2013년 1월~3월 LG아트센터, ‘몬테크리스토’는 4월~6월 충무아트홀 대극장, ‘엘리자벳’은 7월~9월 예술의 전당 오페라하우스, ‘노트르담 드 파리’는 9월~11월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각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MK뮤지컬컴퍼니의 홈페이지(www.emkmusical.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MK뮤지컬컴퍼니 개요
㈜EMK뮤지컬컴퍼니는 뮤지컬 산업의 다양화와 세계화를 목표로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 뮤지컬이 성행하던 국내 뮤지컬 시장에 정통 유럽뮤지컬을 선보이며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뮤지컬 ‘모차르트!’를 시작으로 ‘엘라자벳’, ‘레베카’, ‘황태자 루돌프’에 이르기까지 관객과 언론의 극찬을 받으며 성공적인 흥행신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연락처
EMK뮤지컬컴퍼니
홍보팀
이보은
02-6391-6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