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Fastrax 인수로 시장 입지 견고하게 다져

- GPS/GLONASS모듈, 소프트웨어 GNSS, 스마트 안테나, 고수익 사업 등이 기업 자산 포트폴리오에 포함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12-11-19 16:29
서울--(뉴스와이어)--포지셔닝과 무선 반도체 분야의 국제적인 선두기업인 유블럭스(SIX:UBXN)는 다양한 GNSS 포지셔닝 및 안테나 모듈 전문기업 Fastrax Oy(핀란드 소재 개인 기업)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유블럭스는 소비자 및 산업용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GNSS 솔루션과 통합형 안테나를 포함하는 고급 CNSS모듈을 유블럭스의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게 되었다.

유블럭스의 CEO Thomas Seiler는 “지난 12년 동안, Fastrax는 전세계 포지셔닝 시장에서 성공적인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Fastrax의 모듈은 주요 4대 GNSS 칩 공급 업체들의 강점들을 활용하고 있으며 고급 안테나 모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당사의 기존 제품군을 보완할 것이며 당사의 고급 R&D 역량, 반도체 기술, 전세계적인 유통망, 기존 공급망 및 대량생산 공급원을 활용하여 유블럭스가 달성한 규모의 경제를 통해 많은 잇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Fastrax의 CEO Taneli Tuurnala는 “당사의 선두적인 GNSS 제품과 기술 통합은 우리의 고객에게 좀 더 매력적인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 당사에게는 운영 능률화와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 합병은 넓은 시장 기반을 가진 인지도와 수익성 높은 두 GNSS 기술 선두 주자들에게 단순히 두 회사를 합친 것 이상의 효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라고 언급했다.

인수는 1300만 유로의 가격으로 Fastrax Oy의 주식을 100% 전량 매수하는 방식이며 별도의 지급 관련 규칙이 Fastrax의 경영진에게 적용된다. 약 200만 스위스프랑(CHF)의 수익이 예상되며 2012년 나머지 기간 동안 세전영업이익은 100,000 스위스 프랑(CHF)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2013년은 증가하는 세전영업이익 마진으로 1300~1500만 스위스프랑(CHF)의 총수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블럭스 회사소개

유블럭스는 소비가전, 산업, 자동차 시장을 대상으로 한 포지셔닝 및 무선 반도체 부문의 선두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차량, 기계 등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고, 음성, 텍스트 또는 동영상 등을 통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지원한다. 칩, 모듈,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특히, OEM 제조사들이 혁신적인 개인용, 전문가용, M2M 솔루션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유한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스위스 탈빌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유럽, 아시아, 미주 지역에 걸쳐 지역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www.u-blox.com).

Fastrax 회사소개

Fastrax는 고성능 GNSS 수신기와 소프트웨어 GNSS 솔루션 개발업체이다. Fastrax는 산업용에서부터 시작하여 배터리로 작동하는 소비자 제품에 이르기까지 실제적으로 모든 기기에서 GNSS의 이용을 가능하게 한다. 10년 간의 집중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Fastrax 제품들은 첨단 고성능, 저전력 소비, 소프트웨어 및 미니어처의 유연성, 설계의 적용 용이성 등 장점을 독특하게 통합한다.

Fastrax의 제품군에는 비용 최소화 및 기능 조정 용이성을 특징으로 하고 시장 출시 기간이 단축된 획기적인 소프트웨어 GNSS 솔루션을 비롯하여 다양한GNSS 수신기, 안테나 모듈 등이 있다. Fastrax Extended Support Services(확장된 지원 서비스)는 GPS/GNSS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관한 전문가 조언과 상담을 제공한다. Fastrax는 1999년에 설립됐고 27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이 회사는 핀란드 에스푸에 본사가 소재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fastraxgps.com 참조.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02-2057-8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