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신화’ 교촌치킨 가맹점주되다

뉴스 제공
교촌에프앤비 코스피 339770
2005-07-20 08:35
오산--(뉴스와이어)--지난 5월 교촌치킨과 모델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인기그룹‘신화’가 19일, 교촌치킨과 가맹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신화’는 교촌치킨 창업성공 사례로 잘 알려진 개그맨 박명수에 이어 교촌치킨의 두번째 연예인 가맹점주가 되었다.

신화는 압구정동에 위치한 교촌치킨의 직영점을 인수, 리모델링 작업을 거쳐 9월경에 개점할 예정이다.

신화측의 한 관계자는 “ 멤버 대부분이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음은 물론, 교촌과의 모델계약을 계기로 교촌치킨의 고부가가치 창출능력을 높이 산 것이 가맹계약을 하게 된 이유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점하게 되는 신화매장은 맴버 모두가 공동투자했다고 한다. 그래서, 가맹점이름도 ‘신화점’이라 이름짓고, 맴버 모두가 가맹점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도 세우고 있다고 한다.

신화측이 운영하게 되는 교촌치킨 압구정 매장은 이미 압구정을 찾는 이들에게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교촌치킨측이 수도권 공약을 위해 전략적으로 개설한 본 매장은 그간 교촌치킨을 알리는데 1등 공신과도 같은 역할을 해왔다는 것이 교촌치킨측의 이야기이다.

교촌치킨의 경국진 영업이사는 “교촌에게는 특별한 의미가 담겨있는 매장이니 만큼 교촌과 특별한 인연을 맺은 신화가 운영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신화멤버 모두가 본 매장에 대해 더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운영하여 보다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라고 계약체결의 소감을 밝혔다.


교촌에프앤비 개요
교촌에프앤비주식회사는 자사 브랜드인 교촌치킨을 운영하고 있다. 1991년 구미에서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1,00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교촌치킨 제품으로는 교촌시리즈, 교촌레드시리즈, 교촌살살시리즈, 교촌허니시리즈, 교촌후라이드, 웨지감자, 교촌샐러드 등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국내를 넘어 해외로의 진출은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yochonfnb.com

연락처

기획팀 강석원 031)371-3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