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브랜드택시 ‘청주시민콜’ 발대식 개최

- 11월 20일 오후 3시 청주예술의전당 광장에서

청주--(뉴스와이어)--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청주법인브랜드택시 사업이 11월 20일 발대식을 개최하고 “청주시민콜”(☎ 224-5000)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브랜드택시는 모두 680대로 모든 차량에 위성위치추적시스템(GPS)이 장착되고 카드결제기 사용이 의무화되며, 호출고객에 대한 신속한 배차, 운전자와 차량정보에 대한 문자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안심 귀가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고객이 신청하는 보호자의 휴대전화기로 운전자와 탑승차량 정보를 제공해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청주시민콜”에서는 여성친화도시에 걸맞게 여성, 어린이, 교통약자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분홍택시”도 운행한다.

“분홍택시”는 브랜드택시 사업과 연계한 사업으로 “청주시민콜”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모범적인 운전자만으로 운행되는 업그레이드 된 택시를 말한다.

또한, 브랜드택시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경우 시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 뿐만 아니라 이용을 원하는 시민에게 즉시 배차가 되고, 택시의 공차 배회가 줄어드는 등 택시 종사자와 업계의 수익증가 및 연료절감 효과가 기대되며 도심 공해감소와 교통 환경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자주 발생하고 있고 택시강도 발생시 외부 LED방범등을 통해 범죄사실을 외부로 알릴 수도 있어 각종 범죄예방도 가능하여 시민뿐만 아니라 택시종사자도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는 택시환경조성이 기대된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교통행정과
대중교통담당 박병승
043-200-2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