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IS, 캐나다 오프쇼어 교육 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암사동에 위치한 캐나다 오프쇼어 교육기관 CBIS(Canada British Columbia International School)가 캐나다 B.C.주 국외교육 프로그램 (B.C. Offshore Education)에 대해 설명하고, 시설투어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CBIS Open House’를 매주 목요일 개최한다.

CBIS가 실시하고 있는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오프쇼어 교육은 캐나다 공립학교에서 진행하는 것과 동일한 커리큘럼에 따라 교육이 이루어진다. CBIS에 파견되는 모든 교사들은 캐나다 주정부 교육부(Ministry of Education)의 인증을 받은 정교사로 모든 학습과정은 영어로 진행된다.

최근에는 캐나다의 명문대학인 UBC대학(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교육학부에서 CBIS에서 교생실습을 실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을 정도로 교사진, 교육환경 및 시설은 우수한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유아부(Pre-K), 유치부(Kinder 6, 7), 초등 1~6학년 과정을 운영 중이다. 내년 9월부터는 7, 8학년 중등부 과정도 개설 된다.

영어교육의 경우 정해진 룰에 얽매이기 보다는 다양한 교육과정과 활동을 통하여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한다. 또한 학생들이 주도하는 교육(자기주도적 학습), 재미있는 과학실험, 연극활동과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특별활동/방과후활동을 전인교육 차원에서 별도의 수업비 없이 운영하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특별활동 과정에는 독서, 체스, 교내신문, 연극, 크리에이티브 라이팅, 합창, 스포츠&피트니스, 레고 로보틱스 클럽 등이 있으며 향후 보다 더 다양한 특별활동을 추가 개설할 계획 중 이다.

CBIS는 지난 10월 29일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정부 교육부 감사팀의 검증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내년 초 최종승인 절차의 마무리만 남은 상황이다. 최종 승인 예정인 인증 절차 완료 후 국외교육 프로그램에서 12학년을 마치고 졸업하면 캐나다 정식 졸업장(Dogwood Diploma)이 수여되기 때문에 해외 대학 진학 시 캐나다 학력을 인정 받을 수 있다.

한편, ‘CBIS Open House’에 대한 문의와 참가신청은 CBIS 교무처(02-6925-5430~1) 또는 홈페이지(www.cbis.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씨비아이에스 개요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인터내셔널스쿨(CBIS)은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교육부에서 인가를 받고 캐나다 정교사가 B.C주정부 교육부 커리큘럼으로 직접 캐나다의 교육을 지도하는 서울내의 캐나다 공립학교 과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cbis.or.kr

연락처

02-6925-5430

이 보도자료는 씨비아이에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