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걱정 없앤다…배경음악 오픈마켓 ‘뮤직플러그’ 11월 28일 론칭

- 사운드 제작자와 콘텐츠 제작자 모두를 위한 오픈 배경음악 마켓 오픈

- 저작권 걱정 없이 원하는 음악을 저렴한 가격에

안양--(뉴스와이어)--사운드 기획 제작 컨설팅 전문 기업 사운드유엑스(SoundUX, www.soundux.co.kr)는 음악 제작자가 직접 만든 음악을 판매 할 수 있는 전문 배경음악 오픈 마켓 ‘뮤직플러그(musicplug.co.kr)’를 오는 28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사운드유엑스의 음원사이트 ‘뮤직플러그(http://musicplug.co.kr)’에서는 누구나 자신이 제작한 배경음악을 업로드해 판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누구나 다양한 배경음악을 간단하게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영화, 방송, 광고, 게임 등의 제작에 이용 될 배경음악을 자유롭게 거래하는 배경음악 오픈 마켓 기능과 배경음악, 효과음, 성우녹음 등을 제작을 국내 최대 사운드 제작 네트워크를 통해 의뢰할 수 있는 서비스다.

뮤직플러그는 특히 음원 제작 비용이 높아 음원에 많은 투자를 하지 못하는 중소형 기업들에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뮤직플러그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면 음원 제작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올려놓은 배경음악을 콘텐츠 제작사가 직접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뮤직플러그 서비스는 개인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그간 개인이 배경음악이나 효과음을 합법적으로 구입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었다. 온라인 상에 떠도는 음악을 사용할 경우 저작권 문제로 법적 소송에 휘말릴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는 뮤직플러그에서 합법적으로 구입한 음원을 통해 저작권 걱정 없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된다.

거기에 각 개인 뮤지션이 작곡한 개성 있고 특별한 음원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빼놓을 수 없다. 개인 뮤지션, 음원 제작자들은 뮤직플러그를 통해 자신의 음악을 알림과 동시에 수익 기반을 마련할 수도 있다.

한편 모바일 콘텐츠, 영화, 광고 동영상에 들어가는 다양한 사운드를 기획, 제작, 컨설팅하고 있는 사운드유엑스는 10년 이상 경력의 작·편곡가 및 사운드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애플리케이션, 게임, 이북 등에 어울리는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콘텐츠센터 개요
스마트콘텐츠센터는 국내 중소스마트콘텐츠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입주한 기업을 대상으로 임대료 전액 지원, 스마트콘텐츠 분야의 다양한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위한 단계별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사업화 컨설팅, 전문교육, 시장정보 등을 통해 업계에 제공함으로써 스마트콘텐츠 분야의 사랑방(Hub)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사운드유엑스: http://www.soundux.co.kr

연락처

스마트콘텐츠센터
031-340-800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