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SAP HANA를 위한 스케일아웃 방식의 통합 플랫폼 출시

2012-11-21 09:24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양정규)은 오늘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이하 HDS)가 스케일아웃 방식의 통합 플랫폼인 ‘SAP HANA를 위한 스케일아웃 히타치 유니파이드 컴퓨트 플랫폼 (이하 SAP HANA를 위한 스케일아웃 UCP)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UCP 는, 지난 10월에 발표한 UCP 라인업에서 추가된 제품으로, 기존 플랫폼에 스케일아웃 기능을 추가해 SAP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새로운 스케일아웃 아키텍처는 히타치 컴퓨트 블레이드 (Hitachi Compute Blade)와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를 통합하여, 보다 높은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한편 분산 환경 내 대규모 데이터의 빠른 분석을 보장한다.

‘SAP HANA를 위한 스케일아웃 UCP’는 대량의 데이터에 대한 인메모리 분석을 통해 기업에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신속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돕는다. SAP와 히타치는 SAP의 차세대 인메모리 컴퓨팅 기술을 히타치의 블레이드 서버 기술 및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업계 표준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구성된 하드웨어 플랫폼에 최적화시킴으로써 기업 고객들에게 유례없는 수준의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프로페셔널 서비스 사업본부의 김영태 본부장은 “최근 보다 양질의 시의 적절한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대기업은 물론 일부 중소기업들까지 24/7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실시간 분석을 수행하고 있다. SAP HANA 전용 스케일아웃 솔루션을 통해 보다 유연한 페일오버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뛰어난 성능 및 가용성이 보장되는 대용량 데이터 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다”고 말했다.

HDS의 글로벌 솔루션 전략 및 개발을 총괄하는 존 맨스필드(John Mansfield) 부사장은 “이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외장형의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를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확장성이 높은 인모메리 컴퓨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 집적도가 높은 복잡한 환경에서도 24x7의 연속 운영이 가능하다. 양 사는 이번 제품을 통해 시장에서 입증된 성능과 확장성, 안정성, 관리 용이성 및 최적의 TCO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SAP HANA의 실시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석을 위한 기술인 인메모리 컴퓨팅은 유례없는 수준의 속도와 용량을 지원하는 프로세싱 및 스토리지, 전송 기술이 요구된다. ‘SAP HANA를 위한 스케일아웃 UCP’ 는 역동적인 작업량을 지원하기 위해 안정적으로 간편하게 확장이 가능하다. SAP HANA의 용량 확대를 위해 블레이드 서버를 채용했으며, 히타치의 컴퓨팅 및 스토리지, 네트워킹 자원을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이 물리적인 환경 및 가상 컴퓨팅 환경에서 최대한의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히타치와 SAP의 협력

히타치는 자회사인 HDS를 포함해 지난 1994년부터 SAP와 영업 및 제품 통합, SAP 솔루션 구축 부문에 협력해 왔다. 양 사는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상호 고객들에게 크리티컬 시스템에 대한 업계 최고의 가용성과 확장성, 성능을 제공하며, 스케일아웃 기능을 더한 이번 신제품은 2011년 5월 발표된 SAP와의 글로벌 기술 제휴의 중요한 성과이다.

SAP 애플리케이션과 통합된 히타치 솔루션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반복적이며 예측 가능한 안정적인 결과: 인증이 완료된 레퍼런스 아키텍처이자 엔터프라이즈급 구성요소로 이루어진 전체 스택 및 타깃 프로비저닝을 지원하는 사전 패키지 제품으로써 지속적이고 예측 가능한 결과를 제공해 빠르게 변화하는 대용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다.

- 뛰어난 성능: 고집적 컴퓨팅 및 처리량과 와이드 스트라이핑 기술이 통합되어 제품 활용도를 향상시킨다. 유연한 서버 관리 기능 및 아키텍처 확장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 보다 빠른 가치 실현: 통합 제품으로서 구축 및 설치가 간편해 신속한 서비스 제공 및 기획, 실행이 가능하다. 주요 구성 요소에 대한 사전 구성 및 SAP 인증을 통해 현장 구축 시간을 현저하게 단축시킬 수 있으며, 복잡한 작업에 대한 인텔리전트 자동화를 제공해 기저의 인프라 구성요소에 대한 보증과 함께 신속한 자원 프로비저닝이 가능하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정보람 과장
02-3672-659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