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이종선 주무관 문예작품 ‘장원’

- 제10회 충청북도 공무원 문예작품 심사결과 소설 ‘ 미궁’ 장원수상 결정

- 예산작업 등 바쁜 여건속에서도 창작활동 돋보여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와 행우문학회가 주관하는 ‘제10회 공무원 문예작품전’에서 청주시 이종선 주무관이 장원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주무관은 지난 10월 모집한 충청북도 문예공모전에 범죄심리를 다룬 단편 이야기로 작중 인물의 내면심리를 집요하게 다룬 ‘미궁’이라는 제목의 단편소설을 출품했으며 입상자 10명 중 전체장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현재 기획예산과 예산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 주무관은 2007년 전산직 공무원으로 첫 발을 디뎠으며 “예산작업 등 바쁜 일상 속에서도 틈틈이 메모하고 써놓을 글을 응모했다”며 “뜻하지 않게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1월30일 오후4시에 충청북도 도의회 회의실에서 입상자와 입상자 가족 및 동료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이 이루어지며, 작품은 12월에 발간할 행우문학회 동인지인 “문학과 생활”에 수록될 예정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총무과
총무담당 박철희
043-200-2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