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협회, 아스코와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과 글로벌 M&A전략 컨퍼런스’ 개최

- 야리브 헤페즈 부사장(머크세로노바이오시밀러, 제네바),콘스탄트 탕 전무(카우엔그룹), 피터라이케르트 변호사(쉐퍼드멀린 워싱턴 D.C), 김정욱 상무(GSK코리아), 보건복지부 기관장 등 국내(외)최고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

뉴스 제공
아스코
2012-11-21 11: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제약협회와 국제 컨퍼런스 전문기업 아스코(ASCo)가 공동주최하는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과 글로벌 M&A전략 컨퍼런스’가 오는 12월 5일(수) 서울 방배동 한국제약협회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리베이트 단속, 쌍벌제 시행, 약값 인하 등 3중고로 미증유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제약사들이 위기 국면을 돌파하고 사업 발전을 위해, 국내만이 아니라 국제적인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다국간 M&A전략, 전략적 제휴, 펀드 구축 및 자금조달 노하우, 정부의 정책방향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본 컨퍼런스에는 머크세로노바이오시밀러(제네바) 야리브 헤페즈 부사장이 연사로 참여하여 제약 바이오 사업발전을 위한, M&A 또는 제휴(Alliance)의 적절한 채택전략에 대한 토론세션을 리드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에서 다국적 기업들의 제약, 바이오산업 M&A거래 및 생명과학, 바이오 분야 벤처캐피탈 펀드를 대리하고 있는 글로벌 로펌 쉐퍼드멀린의 헬스케어그룹장인 피터 라이케르트 변호사와 컬트 슐버거 변호사가 ‘미국 및 캐나다에서의 제약·바이오 기업 인수 합병’에 대해 발표한다. 본 세션에서는 외국 기업이 미국에서 중소 규모 제약·바이오 기업을 인수할 시 FDA정책에 따른 인수합병 절차, 각 단계별 유의점, 자금구축 및 효과적인 접근전략을 실제 사례를 통해 강연할 것이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헬스케어 사업 투자금융 분야에 100여 년 전통을 자랑하는 카우엔그룹 아시아 지부의 콘스탄트 탕 전무이사는 다국간 제약·바이오 인수합병을 위한 효과적인 자금구축 전략과 구조화에 대한 전문 지식을 공유할 것이다.

더불어, 한국GSK의 사업개발부 및 법무팀을 이끌고 있는 김정욱 상무가 특허 및 신약개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어떻게 M&A를 전략화할지에 대해 사례에 기초한 강연을 진행한다.

국내 최고 경영 컨설팅 기업인 PWC삼일회계법인의 주연훈 고문, 삼정KPMG의 박승현 상무, M&A관련 국내 최고 로펌인 김앤장의 김의석 변호사가 사례를 통한 전문 지식을 공유할 것이다. 또한, 해외에서도 유명한 바이오 혁신기업인 바이오제노믹스의 조중명 대표가 패널리스트로 참여한다.

현재 한국제약협회에서 사전 등록이 진행 중이며, 참가 가능 인원은170명으로 제한된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제약협회 또는 아스코에서 가능하다.

- 한국제약협회 의약품정책팀 담당: 양유경 과장 ☎02-521-1301~2
- 아스코 컨퍼런스팀 담당: 윤세희 ☎02-323-8523 웹사이트 www.asianstudy.com

연관기업 소개

한국제약협회
1945년 창립 이래 190여개 회원사로 구성된 한국제약협회는 세계 의약품시장에서 신뢰를 높이기 위하여 ‘공정경쟁준수위원회’를 구성하고, ‘의약품유통부조리신고센터’를 가동하여 공정거래 정착에 힘쓰고 있으며, 제약기업과 함께 인류의 건강 증진과 제약산업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아스코
아스코(ASCo)는 글로벌 컨퍼런스, 전문 세미나, b2b행사 전문기업으로서 글로벌 산업적 트랜드와 핵심이슈를 조사·분석하고 독창적이고 가치 창출적인 비즈니스 행사를 기획·제작하여 한국 및 해외 마켓에 제공한다.

쉐퍼드멀린
1927년 설립된 쉐퍼드멀린은 미국 포춘(Fortune)지가 선정한 100대 기업 가운데 절반 이상을 고객사로 확보한 대형 로펌으로 현재 600여명의 변호사를이 15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2012년 7월 대한민국 서울에 사무소를 냈으며 기업 인수합병, 국외 투자, 공정거래, 지식재산, 상업소송, 국재중재, 금융, 엔터테인먼트, 정부 관련 법률자문 등을 주요 업무로 다룬다.

카우엔그룹/파인스트리트 그룹
100여 년 전통의 Cowen Group은 나스닥(NASDAQ:COWN)에 상장된 종합 금융회사로서 자회사인 Ramius, LLC와 Cowen and Company, LLC 를 통해 대체투자운용, 인베스트먼트뱅킹, 리서치 및 세일즈 트레이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Ramius, LLC 산하의 Health Care Royalty Partners는 헬스케어 기업 및 상품에 대한 구조화 투자에 특화된 투자운용 회사로서 현재 운용자산 규모는 15억 달러이다. Cowen Group은 서울에 소재한 PineStreet Group과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한국의 투자자들에게 사모펀드 및 헤지펀드 등 최고의 대체투자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국내외 헤지펀드 및 사모펀드, IB등에서 축적된 다양한 경험을 쌓은 인력들을 보유하고 있는 PineStreet Group은 윤영각 회장(前 KPMG 회장)에 의해 최근 설립되었으며, 아직은 국내에 생소하고 낯선 해외의 헤지펀드, 사모펀드 및 IB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지식과 Know-How를 국내 투자자들을 포함한 금융업계에 전달하는 가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아스코 개요
아스코는 (주)코리아펜의 비즈니스 유닛으로 한국 및 아시아와 해외 국가에서 컨퍼런스, 세미나, 워크숍, b2b 행사 및 비즈니스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국제적인 전문 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asianstudy.com

연락처

아스코
담당자 윤세희
02-323-8523
이메일 보내기